아무리 좋은 제품을 써도 제대로 빗어주지 않으면 무용지물?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올바른 브러시 방법을 소개합니다.

오늘부터 바꿔야 할 헤어 빗질 방법. 아무리 얇고 푸석푸석한 모발이더라도 머리를 제대로 빗어주기만 하면 윤기나는 모발을 만들 수 있어요.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브러시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목하세요.

STEP 1. 엉킨 모발 풀어주기

하루 온종일 외출하다가 집에 돌아와서 바로 눕는 분들이 있나요? 아침에 머리를 감든, 저녁에 감든 먼지가 잔뜩 묻은 머리를 그대로 방치하면 두피에 노폐물이 쌓여요. 두피가 건강하지 않다면 아무리 머릿결에 좋은 제품을 써도, 좋다는 음식을 먹어도 큰 효과를 보기 어렵죠. 집에 돌아와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손을 씻고 먼지 묻은 모발을 한번 정리해 주는 것. 빗질하기 전 먼저 손으로 가볍게 엉킨 모발을 풀어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STEP 2. 두피 마사지해 주기

엉킨 머리를 바로 빗으면 자칫 머리카락이 뜯기기도 하고 두피도 당기죠. 머리카락을 손으로 잘 빗어줬다면 괄사나 손가락을 사용해 두피 마사지를 해주세요. 처음부터 힘을 세게 줄 필요는 없어요. 관자놀이부터 정수리까지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꾹꾹 눌러주며 모발 사이 두피를 마사지하는 거예요. 1분만 지압해 줘도 금방 혈액순환이 되는 기분이 들 것!

STEP 3. 부위별로 나눠 머리카락 빗어주기

다음으론 본격적으로 브러시를 하는 단계입니다. 극강의 시원함을 맛볼 준비되었나요? 먼저 가르마를 중심으로 모발을 구분합니다. 고개를 수그린 상태에서 모발이 자라나는 반대 방향으로 한차례 쓸어 주세요. 이때 평평하고 넓적한 브러시를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브러시의 바디가 넓을수록 두피에 닿는 부위가 많아져 마사지가 효과적이기 때문이죠. 오른쪽, 왼쪽, 앞, 뒤 모두 반대 방향으로 여러 번 빗어주면 어느새 두피 전체가 쿨링 제품을 뿌린 것처럼 개운함을 느끼게 될 거예요.

STEP 4. 상한 머리 다듬어주기

고개를 수그린 상태에서 브러시로 두피부터 모발 끝까지 여러 번 빗어줬다면 이제는 원래대로 서서 톡톡 가볍게 털어 먼지를 털어주세요. 머리카락이 길수록 먼지와 비듬이 잘 떨어지지 않고 여전히 묻어 있을 가능성이 높죠. 또한 상한 머리들도 솎아내는 작업이 필요한데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 있게 관리하려면 자주 빗어주는 것 뿐만 아니라 상한 머리들을 다듬어주는 게 필요합니다.

STEP 5. 샴푸 & 트리트먼트하기

평소라면 빗질도 하지 않은 채 샴푸를 하러 욕실에 들어갔다면 이제는 단 5분만 투자해도 훨씬 더 상쾌한 샴푸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브러시 후에는 두피 타입에 잘 맞는 샴푸로 두피 속까지 잘 문질러주세요. 만약 거품이 잘 안 난다면 샴푸 후 미온수로 모발 전체를 적셔준 다음 다시 문질러보세요. 거품이 풍성히 나면서 적은 양의 샴푸로도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습니다. 트리트먼트는 두피를 피해 모발 끝에만 발라주는 것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