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수장고를 통해 지속가능한 예술 세계를 구현한 국립현대미술관 청주와 패션의 아름다운 동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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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태계 파괴에 대한 안타까움을 작품으로 승화한 신현중의 ‘공화국 수비대’. 저지 소재의 클래식 코트, 워크웨어풍 벨트, 칼라 장식 네크리스, 니 삭스는 모두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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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담한 데보레 디스트레싱 기법으로 완성한 튤 소재 드레스, 워시드 데님 뮬은 디젤(Dies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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굵은 스트링으로 블랙앤화이트의 강렬한 대비를 완성한 드레스는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촘촘한 비즈 장식으로 열대 과일을 표현한 백은 로에베(Loe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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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교한 알토릴리에보 기법을 통해 자유와 해방을 기념하는 자수 피케 톱은 발렌티노(Valentino). 볼드한 마리나 체인 네크리스는 구찌(Guc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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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속을 나무 형상으로 조각하며 자연과 인간의 교감을 끊임없이 탐구한 김희경의 ‘영혼의 나무 N-100’. 불필요한 걸 덜어내고 본질적인 것만 남겨 생명의 순수함을 작품에 표현한 최종태의 ‘두 사람’ ‘생각하는 사람’ ‘회향’. 미니멀한 실루엣의 홀터넥 드레스는 웰던(We11done). 리본 장식의 트위드 플랫 슈즈, 스트라이프 패턴 타이츠는 샤넬(Cha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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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내재된 힘을 믿는 작가의 메시지를 담은 정세인의 ‘나는 나의 힘을 느낀다’. ‘GOTS’ 인증을 받은 실크 소재에 그래픽적인 트로피컬 프린트를 더한 드레스는 페라가모(Ferragamo). 샌들 힐은 프라다(Pra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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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창을 통해 소장품을 관찰할 수 있는 보이는 수장고. 트위드 소재의 맥시 원피스, 사이파이 선글라스는 샤넬. 볼드한 굽 장식이 시선을 사로잡는 펌프스는 아미(A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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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틱한 실루엣을 연출하는 코트, 가죽 미니 드레스, 가죽 쇼츠는 모두 릭 오웬스(Rick Owens). 핑크 벨벳과 크리스털이 로맨틱한 조화를 이루는 스트래피 펌프스는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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샹들리에처럼 보이는 가면으로 이상과 현실의 괴리로 인해 발생하는 결핍을 채우는 임희영의 ‘춤추는 가면_어둠먹는 기계’. 실크스크린과 메모리폼 기술로 운석 같은 질감을 완성한 미니 드레스는 한나신(Hannah Sh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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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김민정의 얼굴 이미지를 잘게 분할하고 다시 설치함으로써 구성 요소에 주목하게 한 강영민의 ‘KMJ의 얼굴들’. 기하학적 패턴 드레스는 하나차 스튜디오(Hanacha Studio). 크리스털 드롭 이어링은 로저 비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