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가수 규나가 뉴진스 다니엘의 친언니? 배우, 아이돌 등 연예계에 숨은 친자매 셀럽들을 모아봤어요.

최근 드라마 ‘하이드’의 OST를 부른 신인 가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진 이유! 바로 공식 드라마 OST 유튜브 영상에 한 댓글이 달렸기 때문인데요. 지난 16일, 규나가 부른 ‘라바(LAVA)’ 영상에 누군가가 “규나, 데뷔 축하한다. 여동생과 같이 훌륭한 아티스트가 되길 바란다”는 영어 댓글을 달았고, 그게 누구냐는 질문에 “뉴진스의 다니엘”이라는 답글이 달려 화제가 되었죠.

뉴진스 다니엘 & 규나

@newjeans_official

@newjeans_official

뉴진스 다니엘(@newjeans_official)의 데뷔 전 본명이 모지혜이고 친언니의 이름이 모규나인 것을 아는 팬들은 모두 ‘라바’ 곡의 가수 이름이 ‘규나(GYUNA)’라는 것을 확인하고 다니엘의 목소리와 비슷하다며 응원의 댓글을 남겼어요. 규나의 영어 이름은 ‘올리비아 마쉬’로, 다니엘과 함께 아역 모델을 했던 경험이 있죠. 또한 규나 역시 노래, 춤에 관심이 많아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Youtube of kDrama Full OST

다니엘의 친언니라는 타이틀 대신 규나라는 이름으로 가수 데뷔를 한 모규나. 댓글을 통해 먼저 알려지지 않았어도 워낙 닮은 얼굴이라 활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알려지게 되었을 거라는 추측이 드는데요. 이처럼 연예계 대표 친자매들은 또 누가 있을까요?

장원영 & 장다아

@alla_da_a

이번 <얼루어 코리아> 5월호에서 만난 배우 장다아(@alla_da_a) 역시 데뷔 초, 아이브 장원영의 친 언니로 알려져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동그란 눈매, 도톰한 입술까지 이목구비만 봐도 장원영과 똑 닮은 데다 장다아와 장원영 모두 긴 팔과 다리를 가져 우월한 피지컬까지 갖췄죠.

@for_everyoung10

@for_everyoung10

장다아는 우아하고 정숙한 분위기가 압도적인 반면, 장원영(@for_everyoung10)은 귀엽고 상큼한 이미지가 강조되어 있죠. 두 사람 모두 각자의 매력이 톡톡 튀는 걸 보아하니 자매의 유전자에는 엔터테이너의 피가 흐르나 봅니다.

ITZY 채령 & 이채연

최근 유튜브에 함께 출연해 ‘찐’ 자매 모먼트를 마구 보여준 ITZY채령과 아이즈원 채연! MC인 채연(@chaestival_)이 먼저 도착해 있고, 채령(@chaerrry0)이 등장하자 너무나 편하게 게스트를 맞이한 언니 채연에게 동생 채령은 “일어나서 반겨준 다음 앉아달라”고 예절에 대한 잔소리를 서슴지 않는데요. 이에 언니 채연 역시 “숨 쉬듯이 무례하시네요”라고 반격하며 촬영 시작부터 웃음을 빵빵 터뜨렸어요. 두 사람은 쌍둥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빼닮은 연년생 터울의 자매로 이목구비부터 헤어 스타일까지 비슷해요.

김옥빈 & 채서진(김고운)

김옥빈(@kimokvin)의 7살 아래 친 여동생인 채서진(@ko_woon_) 역시 배우입니다. 같이 찍은 사진을 보면 누가 김옥빈인 줄 모를 정도로 눈, 코, 입 모두 쏙 빼닮았죠! 채서진은 김고운이라는 본명으로 2006년 데뷔했어요. 흥미롭게도 언니인 김옥빈이 출연한 드라마 ‘오버 더 레인보우’에서 김옥빈의 아역 배우로 데뷔해 영화와 드라마 작품 활동을 하게 됩니다. 2016년 채서진이라는 이름으로 예명을 쓰게 되었는데요. 최근 언니인 김옥빈은 막내 동생 채서진의 결혼 준비를 도와주는 모습을 공개하며 우애 좋은 자매의 근황을 보여주기도 했죠.

트와이스 정연 & 공승연

이번에도 동생 가수와 언니 배우 조합! 바로 트와이스 정연(@jy_piece)과 배우 공승연(@0seungyeon)이 그 주인공이죠. 판박이처럼 닮은 비주얼이지만 성격은 정반대라고 해요. 공승연은 무뚝뚝한 편이고 정연은 애교가 많은 스타일이라고. 정연은 아이돌답게 화려한 의상과 헤어, 메이크업을 자주 하는 반면 배우 공승연은 평상시 수수하고 청순한 스타일을 즐겨 입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두 사람 모두 강아지, 고양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각별해서 유기 동물을 보호하는 센터에 방문해 봉사를 하기도 하는 따뜻한 자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