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에 대한 진정성을 기반으로 올곧게 성장하는 폴라초이스의 글로벌 CEO 에리카 쿠스만을 만났다.

폴라초이스 글로벌 CEO 에리카 쿠스만.

지난 3월 열린 폴라초이스 ‘하우스 오브 시너지’ 행사.

Q 폴라초이스(@paulaschoice_kr)가 한국에 론칭한 지 벌써 17년이 되었어요. <나 없이 화장품 사러 가지 마라!>를 펴낸 저자가 만든 화장품으로 당시 큰 주목을 받았죠?

폴라초이스 창립자 폴라 비가운 여사는 브랜드를 만들기 전부터 성분과 스킨케어의 진실을 낱낱이 드러낸 책을 집필했어요. 1995년, 과학적 연구와 논문을 통해 밝힌 진실을 토대로 제품을 개발했죠.

Q 그 당시에는 성분과 효능이 뛰어난 제품에 주력한 반면, 최근에는 ‘클린’이 트렌드예요. 글로벌 뷰티 시장의 트렌드가 많이 바뀌었다고 생각하나요?

대중의 관심과 지식 수준이 높아진 결과라고 생각해요.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 성분을 궁금해하고, 알게 된 내용을 공유하는 건 당연한 일이니까요. 폴라초이스는 요즘 핫한 성분을 연구해 알려주거나 많은 이들이 알고 싶어 하는 뷰티 속설에 대한 콘텐츠를 소개해주고 있어요.

Q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나요?

폴라초이스 공식 몰 내 서비스 중 하나인 ‘성분 스캐너’도 이런 활동의 일환이에요. 브랜드에 상관없이 스킨케어 제품이라면 사진 촬영 한 번으로 전성분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Q 첫째도 성분, 둘째도 성분이네요. 소비자는 믿고 구매할 수 있어 좋고, 브랜드는 고객에 대한 신뢰도를 얻을 수 있겠네요.

물론이죠! 누구나 새로운 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할 때 시행착오를 겪잖아요. 최신 과학 연구와 논문을 바탕으로 성분의 효능과 세부 효과를 알려줘 피부 타입이나 고민에 딱 맞는 제품을 구매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죠. 다른 브랜드의 스킨케어 제품을 사더라도 폴라초이스 공식 몰에 있는 교육 콘텐츠를 통해 내 피부에 더 잘 맞는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하도록 가이드를 제공하는 거죠.

Q 최근 가격대가 저렴한 스킨케어 브랜드가 많아졌어요. 폴라초이스만의 차별화한 장점은 무엇인가요?

폴라초이스는 다른 성분과의 배합을 고려해 시너지를 높이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가격 면에서 저렴하지 않다고 여길 수도 있지만, 폴라초이스 제품을 사용하면 ‘1+1=3’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하나의 제품을 출시할 때 한 가지 효능만 고려하지 않고 다른 성분과 만났을 때의 극적인 시너지 효과에 집중한 결과죠. 이번에 출시한 ‘25% 비타민 C+글루타치온 항산화 세럼’도 마찬가지예요. 비타민 C를 미백 성분으로만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연구를 통해 비타민 C가 외부의 환경적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는 사실을 밝혀냈어요.

Q 저도 요즘 슬로에이징에 부쩍 관심이 생겼어요. 노화를 억지로 늦추기보다는 잘 늙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올해 49세인 에리카처럼요.

고마워요. 자외선이나 미세먼지처럼 외부로부터 자극이 계속되면 피부 내 활성산소가 노화를 가속화합니다. 이때 대표 증상인 기미, 잡티 같은 색소침착이 나타나죠. 비타민 C와 글루타치온 같은 항산화 성분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투명하고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줘요.

25% 비타민 C+ 글루타치온 항산화 세럼 30ml 89,000원.

Q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비타민 C 라인의 제품을 단계별로 사용하는 것도 추천해요. 눈에 띄는 효과를 원한다면 ‘C15 슈퍼 부스터 앰플’을 항산화 세럼에 한두 방울 섞어보세요. 선크림 바르는 것, 잊지 마시고요! 보습이 고민이라면 ‘C25
슈퍼 부스트 수분크림’을 항산화 세럼 다음 단계에 발라보세요. 마지막으로, ‘C5 슈퍼 부스트 아이크림’은 섬세한 눈가 피부를 위해 배합한 포뮬러로, 신제품인 항산화 세럼과 함께 쓰면 눈가 다크 스폿까지 케어할 수
있어요.

Q 다른 브랜드로는 절대 대체할 수 없는, 폴라초이스의 가장 특별한 제품을 하나 꼽는다면요?

하나만 선택하려니 너무 어렵네요.(웃음) 혹시 ‘바하 리퀴드 각질제거제’ 써본 적 있나요? 저는 20년 넘게 뷰티 업계에 종사하면서 많은 화장품을 사용했지만 T존 모공은 포기하다시피 했어요. 하지만 생각이 바뀌었죠. 닭살 피부가 고민이라면 ‘10% 아하 각질제거 바디 로션’을 추천해요. 한 달간 꾸준히 사용했더니 흔적이 모두 사라졌어요. 놀랍게도 더 이상 이 제품을 쓰지 않아도 고운 피부가 유지되고 있어요. 덕분에 이제는 여름철에도 반소매 옷을 입을 수 있게 되었죠.

Q 폴라초이스 얼굴이 된 안은진 배우를 보고 궁합이 잘 맞는다고 생각했어요. 앞으로 한국에서의 폴라초이스 계획이 궁금해요. 

저 역시 너무 기뻐요! 연기에 진심을 다하고 진정성 있는 배우로 알려진 그와 스킨케어 성분에 진심인 폴라초이스가 잘 어우러진다고 생각해요. 사실 폴라초이스가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인지도 면에서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아요. 커뮤니티와 연계한 뷰티 클래스를 진행하거나 팝업을 통해 더 많은 접점을 늘릴 수 있도록 고민 중이랍니다. 이번 신제품뿐만 아니라 이후 공개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폴라초이스의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본 기사에는 협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