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핫한 헤어 스타일, 중단발 컷 & 펌! 4,50대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는 셀럽들의 중단발 컷과 펌 헤어 스타일링을 모아봤습니다.

@heeae_official

@heeae_official

@heeae_official

중년 여성 중 단발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김희애의 헤어스타일! 나이가 들수록 점점 쳐지는 헤어 볼륨이 신경 쓰인다면 김희애처럼 6:4 가르마를 타고 뿌리 쪽 볼륨을 살려서 드라이해 주세요. 뿌리 펌의 도움을 받아도 좋습니다. 두 번째 사진은 5:5 가르마에 굵은 C컬 펌을 넣어 여성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머리 끝부분에 층을 살짝 내 아주 무겁지는 않지만 또 너무 가벼운 느낌이 들지도 않죠. 좀 더 활동적으로 연출하고 싶을 때에는 김희애처럼 이번 시즌 트렌디 아이템 중 하나인 와이드 헤어밴드를 활용해 잔머리를 깔끔하게 넘겨주고 언더 포니테일 또는 언더 번으로 한층 스포티한 무드를 어필할 수도 있어요.

@mbcdrama_now

@mbcdrama_now

드라마 ‘원더풀 월드’로 6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배우 김남주! 그녀 역시 레이어드 중단발 헤어스타일을 선보였는데요, 먼저 앞머리는 눈꼬리 정도 길이에 시스루 느낌으로 몇 가닥 내어주었습니다. 레이어드 중 단발이 특히나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는 전체적으로 얼굴 라인을 감싸는 느낌으로 층을 내줘 광대 또는 나이 들면서 생기는 볼 패임 등 사람 개개인의 얼굴 윤곽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게 가능하기 때문이죠. 김남주는 배우인지라 일반인보다 훨씬 예쁜 얼굴 라인을 자랑하지만 레이어드 컷과 펌으로 인한 라인이 광대뼈를 자연스럽게 감싸면서 얼굴 선을 한층 부드럽게 보이도록 합니다. 또 관자놀이 쪽으로 볼륨을 주어 얼굴이 긴 점을 보완했습니다.

김희애와 김남주의 헤어스타일의 가장 큰 차이점은 헤어 끝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C컬로 묵직하게 떨어지는 김희애에 비해 김남주는 끝 부분의 질감 처리를 가볍게 해 머리 중간 부분의 볼륨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tvn_drama

@leeyoungae0824

tvN 드라마 ‘마에스트라’로 오랜만에 중단발로 변신한 배우 이영애. 그녀는 깔끔하게 빗어 넘긴 슬릭 컷 스타일로 뛰어난 실력을 지닌 차세음이란 인물을 더욱 실감 나게 표현했습니다. 중성적이며 세련되고 전문적인 이미지를 원한다면 이런 헤어스타일 변신을 고려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