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kg에서 -30kg 감량한 스윙스! 요요가 와도 끄떡 없다는 스윙스의 다이어트 비법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봄 앞두고 시도하기 좋은 다이어트 방법.

최근 mbc방송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스윙스가 한껏 헬쓱해진 얼굴로 등장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옆에 서면 얼굴 크기 차이날 것만 같은 ‘소두’에다가 군살 없는 슬림한 몸매의 소유자만 입을 수 있다는 가죽 재킷을 입고 출연한 것이죠. 패널로 출연한 양세형이 “돈까스 좋아하지 않냐”는 농담에 “매일 먹는다”며 받아친 스윙스. 한 달에 딱 1kg씩만 빼도 누구나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그의 체중 감량 성공 비법은 무엇일까요?

 

1.돈까스는 못 참지

스윙스(@itsjustswings)는 어떻게 돈까스를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다이어트 아니 유지어트 중에도 좋아하는 음식을 억지로 참지는 않았다고 하는데요. 지난 날, 요요만 무려 30번이 왔다는 그는 본인에게 잘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았다고 합니다. 물론 말은 쉽지만 철저한 자기 관리가 실행되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최근 라디오 ‘이은지의 가요광장’에 출연해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억누르는 것은 절대로 득지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해요. “술, 라면도 먹고 자신을 달래가면서 자기 관리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어요.

2.꾸준한 자기 관리

좋아하는 고칼로리 음식을 억지로 멀리하지 않으면서도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던 비법은 바로 꾸준한 자기 관리가 뒷받침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스윙스는 매일 헬스장에 가면서 즐겁게 운동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전날 술을 거나하게 마시고 숙취가 있을 때도 운동을 빠트리지 않았다고. 만약 억지로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스 받으면서 살을 빼려고 했다면 좋은 효과를 보기는 어려웠을 거예요. 운동을 할 때는 최소 2시간, 최대 5시간 집중해서 시간을 투자한 것이 비법입니다.

3.체질에 잘 맞는 운동 찾기

스윙스가 체중 감량에 성공한 또다른 요소 중 하나는 좋아하는 운동을 찾았다는 것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최근 대회에 나갈 정도로 주짓수와 사랑에 빠진 모습을 보여준 스윙스는 본인의 SNS에 각자 사랑하는 운동을 꼭 찾아보라고 추천했는데요. 체중 감량을 위해 자기 관리를 철저히 유지하면서도 취미로 시도할 수 있는 스포츠를 발견한다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고, 건강한 다이어트도 성공할 수 있을 거예요.

4.다이어트 기간은 길게 잡기

스윙스의 다이어트 방법을 우리 모두가 도전해야 하는 이유! 바로 건강한 몸을 위해 긍정적인 마음으로 실천했다는 본질에 있습니다. 스윙스는 단기간 급하게 살을 빼려고 노력하지 않았어요. 만약 불어난 살을 무작정 빼려고만 한다면 자연스럽게 혹독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고 몸에도 큰 무리가 생기죠. 그렇게 원하는 몸무게를 달성했다고 하더라도 요요가 오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겁니다. 스윙스는 다이어트 기간을 길게 잡았어요. 6개월 정도 넉넉하게 기간을 두고 체중 감량을 서서히 달성함으로 강박증이나 압박감에도 훨씬 자유로워질 수 있어요.

5.음주 전 식사하기

술을 좋아하는 스윙스가 금주하지 않고서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술을 마시기 전 식사를 하는 습관을 들였기 때문인데요. 술자리에서 특히 과음을 하거나 폭식을 하게 될 경우 이제껏 노력해왔던 것들이 모두 수포로 돌아가게 되죠. 고열량인 술을 마시기 위해 전에 먼저 식사를 하고, 술을 마실 때에는 안주를 먹지 않는 방법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가장 안 좋은 것이 식사를 하면서 술을 곁들이는 것. 절제할 수 없다면 굶지 않고 술을 멀리하는 방법을 선택하세요. 또한 한번 실패했다고 해서 포기하지 말길 바랍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