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온다는 건 테라스 석을 즐길 수 있다는 것! 전국의 테라스 맛집 레스토랑과 카페 다섯 곳을 모아봤습니다.

콘드에뻬뻬

@corned.e.pepe

@corned.e.pepe

@corned.e.pepe

평일 오전에 가도 빈 자리가 없을 정도로 요즘 핫한 콘드에뻬뻬! 서울 한복판에 이탈리아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인테리어와 플레이트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가 다 훌륭하지만 부라타 샐러드에 들어간 마리네이드 토마토의 상큼 달콤함이 자꾸만 생각난다고 합니다. 웨이팅은 현장 등록 또는 캐치 테이블 원격 줄 서기로 가능하며 브런치로 유명한 곳답게 브런치 시간에는 예약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디너 타임은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다고 하니 웨이팅이 어렵다면 브런치 타임이 살짝 두시 정도(세시부터 다섯시는 브레이크 타임이라 음료 & 디저만 주문 가능해요!)  디너 타임을 이용해 보세요.

주소 서울 중구 장충단로8길 21 1층

노만주의

@nomanist

@nomanist

@nomanist

북적이는 도심을 떠나 목가적인 풍경을 만끽하고 싶다면 노만주의로 오세요. 이상적인 전원주택의 모습을 하고 있는 노만주의는 통창으로 되어 햇빛을 즐길 수 있는 1층과 반려견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2층, 그리고 지하의 편집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천연 잔디가 깔려 있는 잔디 정원에서는 개인이 가져온 피크닉 매트나 캠핑 의자도 이용할 수 있어 망중한을 즐기기 그만이죠. 정원이 넓은 편이라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좋아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좋아요. 날이 점점 풀리고 있는 요즘에는 웨이팅이 길어지고 있다고 하니 주말에 방문 예정이라면 일찍 도착할 수 있도록 계획을 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1539번길 9-9 노만주의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바

@molto_espressobar

@molto_espressobar

@molto_espressobar

카페인과 감성 충전을 한곳에서 할 수 있는 이곳은? 명동에 위치한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바입니다. 명동 성당과 하늘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죠. 멋진 풍경에 엄청난 웨이팅이 예상되지만 에스프레소라는 메뉴 특성 덕분에 회전율이 상당히 빠른 편이라고 합니다. 에스프레소뿐 아니라 아메리카노 같은 일반 커피 메뉴와 차, 그리고 탄산수와 과일 주스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커피를 못 마시는 사람도 방문할 수 있어요.

주소 서울 중구 명동길 73 3층

피아자

@piazza.for

@piazza.for

@piazza.for

피아자에 방문할 때에는 사진을 잘 찍어야 한다는 압박감은 내려놓아도 좋아요. 어떻게 찍어도, 누가 찍어도 인생 샷을 건질 수 있을 정도로 감성적인 인테리어가 갖춰져 있으니까요. 햇볕이 잘 드는 테라스에 대리석 소재의 테이블과 분수, 오브제 등 여러 요소가 마치 남부 유럽으로 여행 온 듯한 기분이 들게 합니다. 날이 흐린 때에도, 추운 겨울에 와도 훌륭하지만 피아자는 정원에 장미가 많이 심어져 있어 장미가 피는 시기에 맞춰서 방문하는 걸 추천해요. 이렇게 인테리어가 뛰어난 곳은 ‘인증 샷’을 위한 가게가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 수도 있는데요, 피아자는 음식 또한 수준급 입니다. 특히 부채살 스테이크가 맛있으면서 가격도 합리적이라고 하니 피아자에 간다면 꼭 한 번 맛보세요!

주소 대구 서구 서대구로 104 R층

모모스 커피 본점

@momos_coffee

@momos_coffee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모모스 커피! 이곳은 커피 맛있는 건 물론 테라스 맛집이기도 합니다. 봄에는 정원 한가운데 위치한 탐스러운 목련을 감상하며, 여름에는 정원을 둘러싼 푸르른 녹음 속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죠. 케이크와 에끌레어 등 커피에 곁들이기 좋은 다양한 디저트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름난 커피 맛집 답게 시즈널 블렌드와 디저트를 선보여 계절마다 찾고 싶은 공간입니다.

주소 부산 금정구 오시게로 20 모모스커피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