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계의 아이돌이라 불리는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가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습니다.

클래식계의 아이돌!

@dannykoo_boom

대니구는 한국계 미국인 바이올리니스트로 지금 가장 주목받고 있는 클래식계의 젊은 음악인 중 한 명입니다. 뉴 에이지의 거장인 유키구라모토, 한국 성악계의 큰 별 조수미 등 쟁쟁한 뮤지션들과 함께 무대에 서기도 했죠. 그는 클래식뿐 아니라 음악을 베이스로 여러 장르를 오가는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기 상어’로 유명한 어린이 애니메이션 <핑크퐁>의 캐릭터들과 함께 무대를 꾸민 어린이용 뮤지컬 ‘핑크퐁 클래식 나라’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댄서 립제이와 왁킹과 바이올린이라는 새로운 조합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dannykoo_boom

2022년에는 god 콘서트에 게스트로 참여하기도 했죠. 어린 시절 미국으로 간 대니구는 미국에 있을 때 god와 <무한 도전>을 보면서 한국어를 익혔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god 멤버 김태우와 알게 되었고 김태우는 대니에게 콘서트의 게스트로 출연해 줄 수 있냐고 물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대니는 ‘성덕’이 되었습니다. 정말 다양한 이력을 지닌 바이올리니스트죠?

이유 있는 복층 선호

@MBCentertainment

‘나혼산’에서 공개된 대니구의 집은 복층구조였는데요, 그는 이곳을 자신만의 연습실이자 무대라 생각한다고 합니다. 활을 쓰는 바이올리니스트이다 보니 팔과 활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천장이 높은 구조를 찾게 되었고 지금의 복층 집은 그의 니즈에 부합하는 공간이었죠. 무엇보다 다행인 건 방음이 정말 잘되는 점 입니다. 이사 올 때 이웃집을 돌며 양해를 구했는데 다행히 아직까지 소리로 인한 트러블은 없다고 하네요.

‘빨리 빨리’ 루틴남

@MBCentertainment

미국에서 자랐지만 그 역시 ‘빨리 빨리’의 한국인이었습니다. 대니구는 일어나자마자 10분도 채 안돼 모든 준비를 마치고 외출을 하는 모습을 보여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어요. 자신만의 확고한 루틴을 지닌 그는 이를 지키기 위해 빠르고 신속하게 움직인다고 합니다. 식사도 7분 만에, 운동도 후다닥 해치웠죠!

억 대의 몸값을 자랑하는 바이올린?!

@dannykoo_boom

클래식계의 라이징 스타는 어떤 바이올린을 사용할까요? 그가 현재 사용하는 바이올린의 감정가는 약 4~5억이라고 합니다. 이 어마어마한 가치를 지닌 바이올린은 1902년에 제작된 빈센조 포스티글리오네 바이올린으로 대니가 구매한 것이 아닌 후원 받은 것이며 그는 이 바이올린을 ‘비욘세’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참고로 빈센조 포스트글리오네는 19세기에 활동한 이탈리아의 유명 바이올린 장인입니다.

@dannykoo_boom

공연이 없는 날에는 하루 5~6시간 동안 연습에 매진하며 기본기를 다지는 데에만 적게는 30분, 많게는 1 시간을 쓴다고 합니다. 이런 매일의 노력이 지금 그를 만들고 새로운 도전의 원동력이 되어주는 거겠죠?

운동도 바이올린에 맞게!

@dannykoo_boom

복근 운동과 푸시업, 점핑 스쾃과 인터벌 러닝 등 루틴을 중요시 여기는 ‘루틴남’답게 자신만의 루틴으로 짜인 운동에 매진하는 모습 역시 보여줬어요. 그는 9년째 큰 체형 변화 없이 슬림 하고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가 현재의 체형을 유지하는 건 그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몸매와 부합하는 것도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바이올린을 위해서라고 합니다. 좀 더 벌크업을 하고 싶지만 손을 많이 쓰는 바이올리니스트인지라 이에 영향을 주는 상체의 근육은 키우지 않는 방향으로 운동 루틴을 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