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 주스 자리를 자리를 위협하는 CCA 주스?! 1일 1잔으로 변비 개선에 피부 미용 효과까지 선사하는 CCA 주스를 소개합니다.

유행 예감! CCA 주스

CCA 주스는 Carrot(당근), Cabbage(양배추), Apple(사과) 첫 글자를 딴 주스입니다. 이 주스에 처음 이름을 붙이고 레시피를 선보인 건 조승우 한약사죠. 이후 가수 이효리도 한 인터뷰를 통해 최근 해독을 위해 CCA 주스를 즐겨 마신다고 밝혔어요.

조승우 한약사는 과일과 채소를 날 것 그대로 섭취하기 위해 CCA 주스를 추천합니다. 열을 가하지 않은 과일과 채소에는 천연 영양소와 효소가 가득하죠.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 효소는 나이가 들수록 체내 생성량이 점차 줄어듭니다. 이 때문에 채소, 과일을 통한 효소 섭취를 늘려야 하죠. 하지만 효소는 40도 이상 열을 가할 경우 대부분이 파괴돼 제대로 섭취할 수 없게 됩니다. 조승우 한약사는 이러한 이유로 과일과 채소를 조리하지 않고 날 것 그대로 먹을 수 있는 CCA 주스를 추천합니다.

과일과 채소를 갈아 마실 경우 영양소와 효소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흡수율 또한 높일 수 있습니다. 과일을 그냥 먹는 것보다 갈아 마시는 경우 영양소 흡수율이 4배가량 높죠. 주스 형태로 갈아 마시는 경우 먹기 훨씬 수월해 섭취하는 과일, 채소의 양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매일 권장 섭취량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기 어렵다면 갈아 마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CCA 주스의 효과?

CCA 주스는 변비를 개선하고 피부를 맑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 당근, 사과의 껍질이나 과육에 있던 식이섬유를 온전히 섭취해 노폐물이 배설되고 생리 작용을 촉진해 신체 곳곳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죠. 게다가 CCA 주스를 통해 과일과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과 영양소가 빠르게 흡수돼 몸에 활력을 주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ABC 주스와 달리 CCA 주스는 양배추를 사용해 위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양배추의 칼슘은 체내 섭취율이 높아 임산부나 폐경기 여성, 골다공증 개선과 예방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이밖에도
양배추 위 건강을 돕는 데 탁월하며 혈액 순환, 해독 작용 변비 개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토린의 항산화 효과로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루테린과 리코펜 성분도 풍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 혈압을 낮춰주고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 미용,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만드는 방법

준비물 당근 1개, 양배추 1/4개, 사과 1~2개
믹서기를 사용해 사과, 양배추, 당근 순으로 갈아주는 게 좋습니다. 주재료 외에 어떤 것도 넣지 않은 무첨가 주스이기 때문에 잘 갈리는 사과부터 넣어야 좀 더 수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과일과 야채만 넣을 경우 주스보다 되직한 스무디 형태에 더 가까운데요. 마시기 어렵다면 수프나 죽처럼 떠먹는 것도 좋습니다. 건더기를 꼭꼭 씹어 먹으면 포만감이 더욱 오래 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