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대 국밥이 크림을 만나면?! 이건 무슨 소리인가, 하고 거부감부터 든다고요? 하지만 한 번 맛보면 생각이 달라질 거예요. 크림을 만나서 더욱 맛있어진 순대 국밥부터 새우튀김과 카레, 우동 등 크림 요리 맛집들을 소개합니다.

행복담 – 크림순대국밥

@suraunni

크림순대국밥. 이름만 들었을 땐 이게 대체 무슨 메뉴인가 싶지만 입소문을 타고 찾아오는 손님들로 가게는 늘 북적인다고 합니다. 국밥의 내용물은 일반 순댓국과 동일합니다. 살코기와 내장, 소면, 순대 그리고 들깨 가루와 부추도 들어 있죠. 크림이 들어갔기에 느끼할 거라 생각할 수 있지만 고소한 맛에 은근한 얼큰함이 숨어 있어 ‘완뚝’ 가능하다고 합니다. 크림이 많이 꾸덕꾸덕하지 않아 밥을 말아 먹으면 크림 리소토 식으로도 즐길 수 있어요. 행복담에는 크림순대국밥 외에도 크림 뚝배기 불고기, 크림 부대찌개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퓨전 메뉴들이 있습니다. 광주를 여행할 때 색다른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행복담에 들러 보세요.

주소 광주 동구 서석로85번길 2

차이들 – 레몬크림새우

@chaidle

@chaidle

퓨전 중식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차이들의 인기 메뉴 중 하나는 레몬크림새우입니다. 한국인의 취향을 저격하는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에 레몬을 더해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크림소스가 어우러져 그야말로 ‘순삭’! 하나씩 줄어드는 게 아쉬울 정도예요.

주소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45길 9-18 1층 (논현점)

새우 크림 카레 – 키친숲

@kitchen_soop

@kitchen_soop

연남동에 위치한 아기자기한 공간의 카레 맛집입니다.키친숲의 카레는 딱 두 가지인데요, 그중 새우 크림 카레는 부드러우면서 감칠맛이 남달라 한 번 맛보면 자꾸 생각나는 맛이라고 합니다. 키친숲의 가장 인기 메뉴는 두 가지 카레를 모두 맛볼 수 있는 ‘반반카레’. 크리미한 새우 크림 카레와 매콤한 소고기 토마토 카레가 사진처럼 예쁘게 담겨져 나옵니다. 키친숲은 대표 메뉴인 카레 뿐 아니라 튀김 또한 뛰어나다고 하네요. 배에 여유가 있다면 튀김도 곁들여 보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56-10 1층 키친숲

명란 크림 우동 – 온도

@ondo_gj

진한 진짜 크림 우동을 맛보고 싶다면 바로 여기, 온도입니다. 고소하고 꾸덕한 크림과 통통한 면발, 특유의 짭조롬한 맛과 톡톡 터지는 식감으로 우동의 맛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 주는 명란젓까지. 정신을 차려 보면 어느새 빈 그릇만 남아있을 거예요. 여럿이서 방문했다면 온도의 또 다른 인기 메뉴, 매콤한 마라 나베와 함께 시켜서 드셔 보세요. 극과 극을 달리는 맛의 조화에 입이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을 거예요.

주소 경북 경주시 원효로 91 1층 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