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부터 이른 봄까지 입을 수 있는 그레이. 패피들의 룩들 중 하나만 참고해봐도 기본은 먹고 갈 수 있는 그레이 스타일링을 알려드려요.

화이트 추가하기

@tinvcb

@tinvcb

팬츠리스의 트렌드가 쭉 이어지면서 이제는 패션 피플들이 ‘노팬츠룩’으로 길거리를 활보하는 게 이상하게 느껴지지 않게 되었죠. 적어도 온라인 상에서는 말이에요. 틴(@tinvcb)처럼 엉덩이를 겨우 가리는 짧은 재킷은 실제로 입기 부담스러울 때, 발목까지 내려오는 롱 코트에 쇼츠나 스커트를 입어보세요. 다리로 시선이 가는 것을 중간에서 끊어주는 역할은 바로 그레이 룩에 화이트 요소입니다.

@matildadjerf

따뜻하고 부드러운 그레이는 사계절 내내 즐기기 좋은 컬러입니다. 특히 회색 니트 하나만 있다면 여기저기 활용해 입기 좋아요. 청바지, 슬랙스, 스커트 어떤 옷과도 잘 어울리지만 겨울에 어두운 아우터와 입을 땐 마틸다(@matildadjerf)가 입은 거처럼 화이트 팬츠를 입어보세요. 펀칭 디테일의 바지는 여름에 양보하고 추운 겨울에는 자잘한 패턴이 있는 제품으로 선택한다면 단정하면서 귀엽게 코디할 수 있을 거예요.

데님에 그레이

@anoukyve

파격적인 트렌드보다 정적이고 클래식한 룩을 선호한다면 아눅 이브(@anoukyve)의 피드를 참고해 보세요. 그레이가 가진 편안한 이미지를 해치지 않고 이를 적극적으로 추구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데님을 활용하는 것. 그레이 니트에 청바지를 입고 브라운 스웨이드 백을 매주거나 그레이 가디건을 걸친 트렌치코트에 일자핏 데님을 입는 것처럼요.

@anoukyve

올해처럼 그레이가 세련되게 느껴지는 시즌이 또 있을까요? 옷장에 묵혀 뒀던 그레이 아우터를 꺼내 청바지와 함께 입어주세요. 별다른 스타일링 없어도 포멀한 가방에 찰떡같이 어울립니다. 어떤 핏의 데님이든 상관없지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맥시한 기장의 롱 코트여야 한다는 것.

레드와의 조합

@barbarakristoffersen

@barbarakristoffersen

요즘 핫한 길바닥 샷이 유행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확실하진 않지만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나라도 놓칠 수 없는 패션 피플들이 이처럼 감성적인 구도를 발견하게 된 건 아닐까요? 포멀한 그레이 니트와 슬랙스에 레드 백과 신발로 포인트를 준 바바라(@barbarakristoffersen)처럼 말이죠. 기둥에 서서 찍는 컷이 심심하다고 느껴질 때 귀여운 맛으로 찍어보세요. 좋아하는 아이템을 모두 한 구도에 담을 수 있을 거예요.

@alexachung

회색 코트에 흰 셔츠, 블랙 슬랙스로 멀끔한 룩을 보여준 알렉사 청(@alexachung) 역시 레드 백을 들었어요. 가을 시즌부터 이어진 레드 백의 트렌드가 칙칙하고 무심한 겨울 시즌을 제대로 강타했네요. 고추장처럼 새빨간 레드 백이 부담스러울 땐 신발이나 스타킹으로 대체해도 좋아요.

@vicmontanari

비키(@vicmontanari)처럼 복잡한 색감과 패턴도 두려워하지 않는 이들이라면 레드 가죽을 소화할 수 있을 거예요. 조금만 움직여도 가죽 특유의 광택감이 화려함을 줄 수 있는 데다 색감까지 눈에 띄는 컬러죠. 하나의 팝 컬러를 활용할 땐 그레이를 적절히 활용해 보세요. 비키처럼 재킷이나 니트 등 상의에 그레이를 선택하는 것처럼요. 포인트 컬러에 시선이 가면서 부담스럽지 않은 룩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강한 패턴과 함께

@sofiamcoelho

어떤 센 무늬도 과하지 않고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하는 방법은 바로 차분함의 대명사, 그레이를 주컬러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소피아(@sofiamcoelho)는 포근한 올그레이 룩에 신발, 가방만 화려한 호피를 매치했어요.

@sofiamcoelho

그레이톤의 종류에는 연한 그레이부터 블랙에 가까운 차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컬러가 있지만 소피아는 패턴을 강조하기 위해 그레이 내에서도 비슷한 컬러 위주의 아이템을 착용했어요. 그래서 멀리서 보면 마치 하나로 이어진 듯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코트, 가디건, 스커트, 머플러, 스타킹까지 모두 다른 아이템이란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