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마시는 물 한 잔이 하루의 컨디션을 결정한다? 꼭 지켜야할 아침 식사 루틴 5가지.

unsplash

1. 미지근한 물로 수분 충전부터

아침에 마시는 물 한 잔이 생각보다 엄청난 역할을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자는 동안 호흡, 땀을 통해 수분을 배출하기만 하고 섭취는 할 수가 없어 기상 직후 우리 몸은 수분 부족 상태랍니다. 수분 부족 상태가 지속되면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혈액이 끈적끈적해질 위험이 있는데요. 특히 술을 마신 후에는 수분 부족 현상이 더욱 심해지죠.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미지근한 물 한 잔은 우리 몸에 수분을 즉각적으로 채워 체내 순환을 촉진하고 독소를 제거해 신진 대사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물 마신 후에 위 점막 챙기기

양배추에 다량 함유돼있는 비타민U는 밤새 민감해진 위 점막을 보호하고, 비타민 K는 이미 손상된 위점막의 재생력을 높이죠. 뿐만 아니라 양배추는 식이섬유, 수분의 함유량이 높아 포만감을 빠르게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재료로 각광 받은지 오래인데요. 아침에 미지근한 물로 대사를 활성화 시킨 후에는 위를 편하게 해주는 양배추로 아침 식사를 시작해보세요.

3. 계란으로 단백질 섭취

아침에 챙겨 먹는 달걀은 몸에 흡수가 잘 되는 동물성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공복에 섭취하기 좋은 식재료 중 하나로 잘 알려져있죠. 뿐만 아니라 비오틴, 콜린, 루테인 지아자틴 등 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영양소를 손쉽게 섭취 할 수 있어 완전식품이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온전하게 흡수하려면 노른자를 꼭 먹어야 합니다. 특히 반숙으로 먹어야 영양소가 덜 파괴된다는 사실도 꼭 기억해두세요.

4. 감자로 에너지원 섭취하기

감자는 지방이 적고 탄수화물이 많아 활동량이 많은 날 하루 동안 사용할 에너지원을 섭취하는데 적합한 식재료입니다. 의외로(?) 비타민C의 함유량이 높은데다가 녹말 성분이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까지 해내는데요. 공복에 섭취할 예정이라면 생즙을 내어 마시면 이러한 효능을 더욱 오래 지속시킬 수 있답니다.

5. 보약, 금이라 불리는 아침 사과 한 알

사과에는 섬유질과 수분이 풍만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데다가 항비만 효과를 지닌 폴리페놀이 함유돼있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죠. > 아침 사과 한 알은 ‘금’이라고도 하죠. 사과에는 섬유질과 수분이 풍만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데다가 항비만 효과를 지닌 폴리페놀이 함유돼있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유튜브 <공부왕 찐천재 홍진경>

공복에 최적화된 재료들을 활용하면서도 맛과 분위기(?)를 놓치지 않은 최화정의 아침 식단 메뉴를 참고해보세요. 따뜻한 물 한 잔을 마신 후, 채썬 양배추에 강판에 간 사과, 레몬즙, 올리브유를 넣어 만든 드레싱을 올려 먹으면 오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