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들의 겨울 패션으로 하객룩 참고하세요. 세련되고 클래식한 올블랙 코디를 더욱 멋스럽게 입는 스타일 노하우.

1.가장 단정한 셋업 룩

@yoona__lim

한겨울에도 빛이 나는 임윤아(@yoona__lim)의 룩! 단정하고 깔끔한 블랙을 셋업으로 입어 하객룩으로도, 상견례룩으로도 제격입니다. 트위드 셋업이야말로 공식적인 자리에서 언제나 입기 좋은 아이템이죠. 한겨울에는 코트 속에, 쌀쌀한 초봄이나 가을에는 단품으로 입어도 좋아요. 살이 비치는 스타킹에는 같은 블랙의 로퍼 혹은 롱부츠를 매치해보세요.

2.화이트 요소

@yeonjae_son

올블랙 룩이라고 해서 모든 룩을 어두운 컬러로만 한정지을 필요는 없습니다. 피겨 여신 손연재(@yeonjae_son)처럼 화이트가 적절히 들어간 블랙 드레스를 선택해 보세요. 어두운 옷과 대조적인 화이트 요소는 특히 얼굴에 가깝게 배치될수록 좋아요. 화이트 옷깃은 얼굴을 환하게 밝혀주고, 깃이 넓을수록 상대적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첫 인상이 중요한 자리라면 아주 요긴하게 입을 수 있을 거예요.

3.오버핏 재킷

@jooyoungthej

공항 패션으로 다시 한번 ‘미모 레전드’를 찍은 차주영(@jooyoungthej). 찰랑거리는 중단발 머리와 세련된 코디로 화제가 되었죠? 차분한 이미지에 어울리는 헤링본 롱 재킷에 우아한 롱 스커트까지. 상견례룩, 하객룩은 물론 전시회 데이트나 음악회에 갈 때도 참고하면 좋겠네요. 전체적인 룩을 밝고 경쾌하게 만들고 싶다면 가방과 같은 액세서리에 채도가 높은 컬러를 활용하세요!

4.때로는 슈트

@kieunse

여성스러운 스커트만 입으란 법 있나요? 때로는 진지한 자리에도 격을 높여줄 슈트를 추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기은세(@kieunse)처럼 그레이 셋업에 검정 백으로 센스 있는 코디를 보여주세요. 물론 겨울 하객룩으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아요. 발목까지 내려오는 두툼한 울 팬츠는 왠만한 스타킹보다 따뜻하기 때문이죠.

5.개성 드러내기

@ch_amii

조금이라도 스타일리시한 감각과 개성을 드러내고 싶다면 차정원(@ch_amii)처럼 입어보시길. 귀여운 베레, 네이비색 코트, 레더 부츠까지 누가 봐도 마냥 평범하지만은 않은 룩을 잘 소화했어요. 또한 안정적인 블랙 컬러 안에서 룩을 완성했기에 전체적인 무드 역시 해치지 않아요. 이처럼 매번 똑같은 옷들만 입는다면 겨울 액세서리를 적극 활용해 색다른 조합으로 입어보는 걸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