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날 가던 레스토랑, 카페 말고 새로운 곳을 찾고 있다면? 취향 좋은 셀럽들이 방문한 곳을 참고해 보는 건 어때요?

@umjeewon

@rovvxhyo

얼마 전 생일을 맞이한 배우 엄지원. 공효진을 포함한 여러 친구들과 함께 생일 파티를 열었는데요, 그녀의 생일 파티가 열린 곳은 공덕역 근처의 브런치 카페 ‘DOTT’입니다.

이곳에서는 현재 굴 제철을 맞이해 통영에서 공수해 온 최고급 굴로 만든 오이스터 파스타, 오이스터 올리브 절임과 치아바타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요. 또 원데이 클래스와 케이터링 서비스, 유명 셰프와 함께 하는 팝업 디너 등 흥미로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죠. 신년 모임을 위한 장소를 찾고 있다면 DOTT를 참고해 보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임정로 47-1 1층

운영 시간 화~금 10:30 ~ 19:00, 토&일 09:00 ~ 19:00, 매주 월요일 휴무

오파토

@greentee.park

@opato_08am

가수 아이비가 최근에 간 브런치 집은? 바로 이태원 해방촌에 위치한 오파토! 발 빠른 빵순이들에게는 이미 소금빵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에요. 또, 오파토의 ‘바닐라빈 밀크 잼’은 <나 혼자 산다>에 나오기도 했죠. 오파토는 꽤 이른 시간인 8시에 오픈하는 데도 주말에는 아침부터 이미 사람들로 가득 차 있는데요, 메뉴를 한 입 먹어보면 그 이유를 바로 알아챌 수 있을 거예요.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12길 4 1층

운영 시간 수~월 08:00 ~ 16:30, 매주 화요일 휴무

앙떼떼페레

@yiseo0913

@entetepere_official

@entetepere_official

류이서가 남편 전진과 함께 데이트를 즐긴 햇살 맛집, 카페 앙떼떼페레. 고양시에 위치한 이 카페는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곳으로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스콘과 키슈, 파이 등 여러 디저트 메뉴도 판매하고 있어 커피와 함께 달콤한 간식 타임을 갖기에도 좋죠. 주말에 서울 근교로 데이트 또는 가족 나들이를 생각하고 있다면 앙떼떼페레를 한 번 방문해 보세요. 반려견도 입장 가능!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리골길 149-23 1층

운영 시간 수~월 11:00 ~ 19:00, 매주 화요일 휴무

하숙집

@umaizing

@ha.suk.zip

서울과 대구를 거쳐 부산에서 콘서트 ‘초대’ 일정을 마무리 한 엄정화가 스태프들과 함께 찾은 고깃집은? 부산에 본점을 포함해 4개의 매장이 있을 정도로 인기인 ‘하숙집’이라는 곳입니다. 테이블을 빼곡하게 채운 다양한 밑반찬에서부터 푸짐한 인심을 느낄 수 있죠. 삼겹살, 껍데기 등 돼지고기부터 매콤한 닭볶음탕과 쭈삼, 그리고 굴 시즌이 오면 통영산 생굴과 삼겹살이 조화를 이룬 굴삼구이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여럿이 방문해 여러 메뉴를 맛보기에도 좋아요.

주소 부산 해운대구 센텀2로 20 센텀타워메디컬 107호(벡스코 센텀점)

운영 시간 매일 11:00 ~ 2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