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적 저렴한 비용과 약간의 시간만 투자하면 확실하게 예뻐질 수 있는 시술이 있다?! 일명 눈썹 펍, ‘브로 라미네이션’이 그 주인공입니다.

@kieunse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요즘은 자연스러우면서도 결이 살아있는 눈썹이 트렌드인데요, 눈썹의 중요성을 아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눈썹 관련 다양한 제품과 시술도 나오고 있습니다. 배우 기은세는 눈썹 펌이 풀리면 자신감이 떨어진다며 눈썹 펌을 하고 있는 모습을 SNS에 인증했을 정도예요. 그녀가 이토록 애정하는 눈썹 펌은 어떤 효과가 있는 걸까요?

Pexels

우리가 흔히 눈썹펌이라 부르는 ‘브로 라미네이션’ 눈썹을 한올 한올 고정시켜주는 펌입니다. 눈썹 앞머리를 잡아줘 우아하면서 고급스러운 인상을 주는 건 물론 눈썹을 위로 들어 올리기 때문에 얼굴 전체의 리프팅 효과까지 누릴 수 있죠. 전문 브로우 바를 방문해서 시술을 받아도 되지만 요즘에는 집에서 셀프로 할 수 있는 키트도 출시돼 보다 손쉽게 눈썹 펌을 시도해 볼 수 있어요.

@onde.

소요 시간도 10~15분 정도로 아주 짧죠. 유튜버 온드의 셀프 브로우 펌 시술 후기 영상을 보면 한눈에 눈썹 펌의 효과를 알 수 있을 거예요. 단,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해당 시술로도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셀프 키트를 사용할 때에는 테스트를 하거나 브로우 숍을 방문했을 때는 담당자와 충분히 상담 후에 결정해 주세요.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 좀 더 예뻐진 모습으로 참석하고 싶다면 눈썹 펌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