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서 더 생각나는 그 맛! 전국의 피자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포폴로 피자

@pizzeria_popolo

@pizzeria_popolo

피자의 본고장,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매년 피자 장인을 뽑는 대회인 ‘트레페오 카푸토’가 열립니다. 포폴로 피자의 유준환 셰프는 전 세계 22개 나라에서 몰려든 500명의 피자 장인들을 제치고 올해 1위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화덕 피자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여러 피자 메뉴가 모두 인기 있습니다. 피자는 취향껏, 카프레제 샐러드는 필수로 주문하세요!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43-20 센트럴플라자 102호, 103호

이재모 피자

@short_mouth_sun

@short_mouth_sun

부산에만 4개의 매장이 있을 정도로 부산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재모 피자. 치즈가 듬뿍 올라가는 것으로 유명한데 짜지 않고 고소해서 멈출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갈릭 디핑 소스는 필수라고 해요. 사람이 몰릴 때에는 두 시간 웨이팅도 감수해야 한다고 하니 부산 여행 때 이재모 피자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시간을 넉넉하게 빼두세요.

주소 부산 중구 광복중앙로 31

보니스 피자

@momeokjji

미국식 피자를 맛보고 싶다면 이태원의 보니스를 강력 추천! 여라 외국인 손님들과 외국인 종업원, 매장 TV에 틀어진 해외 채널 방송으로 인해 잠시 해외여행을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보니스 피자의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하와이안 피자와 페퍼로니 피자 하프 앤 하프! 달콤한 파인애플과 짭짤한 페퍼로니의 단짠의 조화가 아주 적절해 과식하게 될지도 몰라요.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3길 2

핏제리아오

@pizzeria_o

@pizzeria_o

별 모양의 스텔라 피자, 연어 피자, 랍스터 피자에 초코 피자까지! 다른 곳에서는 보기 어려운 핏제리아오 만의 독특한 피자를 만날 수 있어요. 하지만 메뉴만 독특하다면 지금과 같은 유명세를 얻지 못했겠죠? 피자뿐 아니라 파스타 또한 훌륭하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엄청난 웨이팅을 감수해야 한다고 하지만 예약도 가능하다고 해요.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동 31-37 2, 3층 (본점)

스파카 나폴리

@spaccanapoliseoul

@spaccanapoliseoul

피자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 난 합정의 유명한 피자 맛집! 이곳의 대표 메뉴 중 하나는 토마토소스가 아닌 리코타 치즈로 베이스를 한 ‘파리지앵’ 피자입니다. 그리고 위에 버터가 올라가 있어 혹시 느끼하지 않을까 걱정될 수 있지만 염려와 달리 담백하며 고소한, 다른 피자에서 느껴보지 못한 매력적인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무엇보다 쫄깃한 피자 도우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28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