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외식 메뉴의 클래식, 탕수육! 바삭한 식감에 달콤한 소스, 부드러운 고기가 어우러진 전국 탕수육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대가방

@tvNOfficial

이렇게 영롱한 탕수육 보신 적 있나요?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서울의 손꼽히는 중국집 대가방은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꽃빵을 들여온 대장리 셰프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대가방의 탕수육은 소스와 고기튀김을 함께 볶는데요,  그래서인지 소스가 듬뿍 발라져서 나오지만 마지막 한 조각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어요. 바삭한 식감과 함께 탕후루만큼이나 달콤한 소스, 부드러운 돼지고기의 조합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젓가락을 바삐 움직이게 만듭니다. 한 번 맛보면 계속 생각날걸요?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33 모아엘가 퍼스트홈 1층 (본점)

@leechungah

@sanghyuk1109

배우 이청아가 ‘다이어트 망한 기념’이라며 기념 사진(?)을 찍어 올린 곳! 화교 2세가 운영하는 중국집 ‘정’은 맛집이 많다는 대학가에 위치해있는데요, 매운 맛을 사랑하는 한국인의 입맛을 저격한 매운맛 탕수육과 고추 간짜장이 이곳의 대표 메뉴입니다. 탕수육이 나올 때부터 소스가 부어져 나와 ‘찍먹파’는 살짝 아쉬울 수 있으나 눅눅하지 않고 바삭함이 살아 있다고 하네요. 달콤한 탕수육이 금방 물렸다면 정에서 얼큰하고 매콤한 탕수육을 맛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서울 용산구 청파로47나길 4 2층

금룡

@KBSHUMAN

@KBSHUMAN

주말에는 오픈런을 해야 할 정도로 인기인 중국집, 금룡. 40년간 중화요리 외길을 걸어온 채가 영 셰프의 노하우와 고집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바삭한 튀김옷 사이에 부드럽게 씹히는 신선한 돼지고기의 맛은 웨이팅 한 보람을 느끼게 해줄 정도라고 하네요. 금룡은 탕수육 외에도 유명한 메뉴가 또 있는데요, 바로 군만두와 짬뽕입니다. 중국집의 서비스 메뉴인 군만두를 이곳에서는 하루에 한정 판매하고 있다고 해요. 매콤하고 개운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짬뽕은 탕수육과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꿀조합!

주소 강원 원주시 남원로 26

진태원

@Jannyoung-TV

진태원의 탕수육에는 독특하게 ‘부추’와 ‘배추’가 들어가 있어요. 처음에는 이 낯선 조합에 고개가 갸우뚱해질 수 있지만 먹어보면 그 진가를 알 수 있습니다. 아삭한 배추와 부추의 알싸한 향이 튀김과 어우러져 어디서도 맛볼 수 없었던 탕수육의 신세계를 열어줘요. 입소문을 듣고 전국 각지에서 온 손님들로 ‘극악의 웨이팅’을 자랑하는데요, 어떤 이는 무려 4시간을 기다려서 겨우 가게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진태원에 가는 날에는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겠어요.

주소 강원 평창군 횡계길 19

금문도

@chef._hyun

2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선정된 강화도 맛집 금문도에는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순무 탕수육’이 있어요. 강화도의 유명한 농산물인 순무를 활용한 메뉴로 고기 위에 듬뿍 쌓아 올려진 순무채를 고기와 함께 먹으면 됩니다. 유자를 활용한 상큼한 소스와 무의 아삭아삭함이 어우러져 아주 매력적이라고 하네요. 이외에도 강화도의 특산물을 적극 활용한 메뉴들이 가득해 오직 강화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줍니. 인기 맛집답게 예약은 필수!

주소 인천 강화군 강화읍 중앙로 43 2층 21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