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라이프를 지향하는 캘리포니아 피플들은 일반 우유 대신 식물성 우유를 사용한 라떼를 즐겨 마시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귀리, 아몬드, 코코넛 밀크가 있는데요. 유당이 들어간 음식들을 소화하지 못하는 유불내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도 즐기기 좋답니다. 우유의 종류와 특징들을 알려드릴게요! 🥛🌱

 

귀리 우유

귀리 우유는 귀리로 만든 우유로 섬유질이 풍부해 배변 활동을 도와 체중 감량이 필요한 다이어터들에게 아주 좋은 드링크입니다. 그 외에도 혈압 감소, 위장 및 소화 장애 개선 등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게다가 아침 공복 상태에 마시기 좋은 음료이니 아침을 자주 거르는 직장인들은 참고할 것. *미국 블루보틀에서 카페 라떼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오트(귀리) 우유를 넣어 만들어 줌.

 

아몬드 우유

아몬드 우유는 일반 우유와 비슷한 농도지만 글루텐, 유당, 콜레스테롤이 없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천연 항산화제로도 불립니다.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키기 탁월!

 

코코넛 우유

코코넛은 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중성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우유입니다. 항균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도 높이기 좋습니다. 일반 우유처럼 비타민D, 마그네슘, 칼슘을 함유해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두유

두유를 넣어 만든 ‘소이 라떼’는 이미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받는 커피 메뉴 중 하나죠.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며 고혈압 등의 심혈관 질환 예방에 탁월하며 몸속 노폐물과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습니다.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을 주는 음료로 다이어트에 아주 좋아요.

 

식물성 우유 섭취 시 주의 사항

식물성 우유는 하루에 한 잔만 마시는 것이 좋아요. 식이섬유가 많아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와 복통이 생길 수 있어요. 특히 귀리는 식이섬유가 100g 당 18.8g이나 들어 있어 다른 곡류보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장내 미생물의 발효로 인해 복부 팽창 등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