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킹닷컴이 걷기 좋은 전 세계 도보 여행지로 대구를 선정했습니다. 선선한 날씨, 대구에서 가보기 좋은 한옥 숙소부터 맛집, 카페, 명소까지 모아봤어요.

도마29

프랜차이즈 맛집들이 대구에서 시작해 서울로 간다는 말이 있죠. 초밥 맛집으로 대구 동성로에서 시작해, 점차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는 도마29 역시 그럴 가능성이 월등히 높아요. 두툼한 회가 솜이불 덮은 것 같은 모양새를 하고 있는데요. 푸짐한 양과 맛까지 더해져 금방 입소문이 난 맛집! 수성점과 상인점은 배달 전문으로, 동성로 본점에서는 식당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쉬는 날 없이 매일 운영하지만 오후 3시 라스트 오더인 점을 감안해 일찍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구삼커피

여행 다닐 때 은근히 칼로리를 많이 소진하게 되죠. 당 떨어질 때 방문하기 딱 좋은 푸딩 디저트 맛집을 소개합니다. 눈으로 봐도 탱글탱글! 귀여운 젤리 푸딩이 왠지 모르게 먹기 아까울 정도예요. 커스타드 푸딩이 기본이지만 초코, 우유, 말차, 블루베리 등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다채로운 옵션이 준비되어 있어요. 카페 내부는 1993년대에서 느껴질 법한 레트로 퓨처리즘이 특징. 컨셉추얼한 사진 건지기 좋으니 참고하세요!

신라식당

이곳은 동성로에 자리한 신라식당입니다. 중독적인 돌판 낙지볶음 하나로 대구의 명실상부 낙지 맛집이 되었죠. 한국인의 ‘밥심’을 채우러 가기 딱 좋은 한식당을 찾았다면 이곳이 정답! 두툼한 돌판에 올라간 실한 낙지가 보기만 해도 군침을 만들어요. 매콤하면서 달콤한 맛이 혀를 자극하는 신라식당의 돌판 낙지볶음은 아무리 웨이팅이 길어도 여행 기간 중 꼭 한 번은 먹어봐야 하는 곳입니다.

애가한옥

ktx타고 짧게 다녀오기 좋은 대구에서 고즈넉한 한옥스테이가 가능하다는 사실! 부킹닷컴이 추천한 애가한옥은 게스트하우스에 해당하는 숙소입니다. 최소 1~2인, 최대 6인까지 수용이 가능한 방으로 나눠져 있어요. 화려한 인테리어는 없지만 깔끔하고 쉬기 편안한 온돌방이 특징이죠. 한옥스테이를 경험해 보고 싶던 분들에게 추천하는 가성비 숙소입니다.

대새목장

더 추워지기 전에 가봐야 하는 대구 가창면의 대새목장. 근교에 있어 북적이는 도심과도 떨어져 있어 여행 온 기분을 온전히 느낄 수 있죠. 지대가 높은 언덕에서 내려다보면 푸른 하늘과 아름다운 능선이 한눈에 들어와 힐링을 전해주는 곳입니다. 대새목장에서 만들어진 우유, 아이스크림, 라테 등을 맛볼 수 있어요.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들도, 사진 찍기 좋아하는 분들도 누구나 좋아할 만한 포토존이 다양한 것도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