숱 부자라면 피해야 할 헤어 스타일과 하면 좋을 스타일을 알려드릴게요!

⭕️YES

C컬 레이어드 컷
숱이 많다면 층이 많은 레이어드 컷이 무게감을 덜어주고 밑에만 볼륨이 강조돼 차분하고 가벼워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밑에 자연스럽게 C컬을 넣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이 포인트!

 

태슬컷
숱이 많은데 단발이라면 태슬컷을 추천합니다. 태슬컷은 끝에만 살짝 레이어드를 만들고 질감 처리를 해 가벼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줍니다.

 

빌드펌
중단발 기장들에게 추천하는 빌드펌. CS컬이 자연스럽게 들어간 컬로 차분하고 러블리하게 연출할 수 있어요. 과하지 않은 차분한 웨이브로 아침에 바쁜 직장인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펌!

 

단발 C컬
단발인데 웨이브를 주고 싶다면 깔끔한 C컬을 추천합니다. 단정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사이드 뱅을 살짝 내려주면 얼굴도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NO

허쉬 컷
허쉬 컷은 레이어드 컷 중에서도 위쪽까지 질감 처리가 되기 때문에 특히 곱슬머리인 경우에는 많이 부해 보일 수 있습니다. 숱을 너무 많이 쳐도 머리가 이리저리 날려 머리가 더 커 보일 수 있어요.

 

풀뱅 앞머리
숱이 많으면 머리가 전체적으로 답답해 보이는데, 풀뱅 앞머리까지 내리면 답답함이 배가되겠죠. 앞머리를 포기 못 하겠다면 시스루 뱅이나 사이드 뱅을 추천합니다.

 

히피펌
숱 부자가 컬이 많이 들어간 히피펌을 하게 될 경우 훨씬 부해 보입니다. 볼륨이 많이 생겨 머리카락이 더욱 풍성해 보여 머리가 매우 커보일 수 있어요.

 

긴 생머리
레이어드 없는 긴 생머리는 전체적으로 무겁기 때문에 하단에 C컬을 넣어줘도 다 뭉치게 됩니다. 더욱 답답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