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돈 초이, 수잔 팡, 시몬 로샤 등 이번 런던 패션위크에서 돋보였던 쇼들 중에서 발견한 메이크업 트렌드는?

뉴욕 패션위크에 이어 런던 패션위크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화려한 레드 립, 자연스럽게 풀어헤친 헤어 스타일이 유난히 돋보였던 뉴욕 2024 S/S에 이어 이번 런던 런웨이 쇼에서는 어떤 뷰티 트렌드가 눈에 띄었을까요?

@simonerocha_

@simonerocha_

@simonerocha_

1)시몬 로샤

이번 시몬 로샤(@simonerocha_)의 2024 S/S 컬렉션에는 구찌의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로도 알려진 토마스 클루이버(@thomasdekluyver)가 함께 했습니다. 시몬 로샤 쇼에서 두드러지는 메이크업은 딱 하나로 정의하기 어려웠어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그리고 앞모습부터 뒷모습까지 숨은 디테일을 찾는 재미가 있었기 때문인데요. 두 뺨에 그려 넣은 생생한 꽃은 종아리, 등에도 컬러 타투처럼 드러났죠. 옷뿐만 아니라 귀걸이에도 표현한 생생한 장미 디테일. 시몬 로샤의 이번 컬렉션에서 여러분은 어떤 영감을 받았나요?

@knwlslondon

@knwlslondon

2)노울즈

런던 스트리트 패션 씬에서 가장 돋보이는 브랜드가 있다면 노울즈(@knwlslondon)를 빼놓고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빈티지한 워싱이 돋보이는 데님부터 보헤미안 무드가 드러나는 레이스, 프린지 디테일의 레더 아우터까지 장 폴 고티에와 협업한 색다른 디자인을 선보였어요. 의상 뿐 아니라 메이크업 역시 시선을 끄는데요. 토마스 클루이버가 표현한 노울즈의 메이크업 특징은 과감한 컬러 비즈를 붙인 아이 메이크업. 룩에 어울리는 피어싱도 눈에 띄네요.

@susanfang

@susanfang

@susanfang

@susanfang

3)수잔 팡

새로운 미를 창조한 수잔 팡(@susanfang)의 2024 S/S 컬렉션. 이번에 공개한 뷰티 클로즈업 샷은 가히 충격이었어요. 오로지 눈이 커 보일 수 있도록 빼곡히 채워 넣은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듬성듬성해 보이는 속눈썹을 연출했기 때문일까요? 구불구불한 헤어스타일과 주근깨까지 더해져 어딘지 모르게 요정 같은 비주얼을 보여준 룩이었습니다.

@eudonchoi

@eudonchoi

@eudonchoi

@eudonchoi

4)유돈초이

유려한 곡선이 그대로 드러나는 드레스부터 걸을 때마다 흔들리는 러플까지, 실루엣이 강조된 룩들을 선보인 이번 유돈초이(@eudonchoi)의 2024 S/S 패션쇼. 의상과 어우러지는 내추럴한 헤어와 복숭아처럼 말간 피부 메이크업이 눈에 띄었는데요. 마치 블러 처리한 듯 파우더리한 피부 표현으로 광을 덜어낸 것이 특징이에요. 인종, 성별을 넘어 다양한 나이대의 모델이 런웨이에 오른 것도 눈에 띄었어요. 누구나 적용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 적당히 건강해 보이는 블러셔를 추가한 것이 포인트.

@burberry

@burberry

@burberry

@burberry

5)버버리

런던 패션위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브랜드는 역시 버버리(burberry)입니다. 국내에서는 전지현과 손흥민 선수가 참석해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이번 버버리 2024 S/S 컬렉션 역시 작년에 이어 다니엘 리의 혜안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두드러졌는데요. 독특한 패턴이 돋보이는 클래식하고 절제된 룩에 고스 메이크업을 더해 색다른 무드를 보여줬어요. 런웨이에 오른 모든 모델들이 같은 메이크업을 한 것은 아니지만 가장 두드러지는 메이크업은 바로 어두운 진녹색 계열의 립이었어요. 그런지 룩에만 고스 메이크업이 어울리는 건 아니라는 사실이 확실해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