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잘 나가는 여자 아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금발 헤어 컬러! 금발이 찰떡같이 어울리는 아이돌과 금발  헤어 컬러의 장점과 주의할 점까지!

뉴진스

신곡 뮤직비디오와 콘셉트 포에서 금발로 등장했던 뉴진스. 비록 활동은 예전처럼 흑발로 했지만 이 사진과 영상 만으로도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는데 충분했죠. 그동안 보여줬던 뉴진스의 이미지에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을 더해 준 변신이었어요.

소미

솔로 데뷔부터 지금까지 금발 헤어로 활동하고 있는 소미. 최근 ‘Fast Forward’로 컴백하면서 플래티넘 블론드 헤어 컬러로 변신했는데요, 소미만이 갖고 있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 매력적으로 전달해 주는 것 같아요.

트와이스 채영

트와이스의 채영은 흑발과 금발 모두 잘 어울리는데요, 금발을 꽤나 오래 유지하고 있어요. 전체가 다 동일한, 깔끔한 금발 뿐 아니라 중간 중간 흑발이 섞여 있는 스타일을 선보이기도 했죠.

있지 리아

금발을 베이스로 한 생머리, 웨이브, 당고 머리 등 모든 머리 스타일이 그야말로 찰떡같이 어울리는 있지의 리아! 리아 역시 노란기를 많이 뺀, 백금발 컬러를 연출했어요.

르세라핌 홍은채

지난 주말에 열린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데뷔 이후 첫 월드 투어에 들어간 르세라핌. 이날 공연에서 르세라핌의 막내, 홍은채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금발 헤어로 무대에 올라 팬들을 더욱 열광케 했어요.

금발로 레전드를 찍은 카리나는 왜 강경 흑발파일까?

위의 아이돌들의 모습을 보고 금발 ‘뽐뿌’가 오고 있다면 카리나의 조언도 함께 새겨 들어 주세요. 현재는 다시 흑발로 돌아왔지만, 카리나는 ‘Spicy’ 활동 때 밝은 금발로 변신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죠. 하지만 카리나는 다시는 금발을 안 할 것 같다고 밝혔는데요, 역시나 머리카락 손상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머리를 감고 난 뒤의 모습이 불탄 참새 같다고 표현했죠. 말릴 때 머리카락이 부서져 날아가는 게 보일 정도라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발 헤어의 장점은?

  • 얼굴 라인의 단점(둥글거나 각진형, 하관이 긴 형 등)을 가려 줄 수 있다

:  흑발은 어둡기 때문에 우리의 피부 컬러와 강한 대조를 이루죠. 때문에 내가 가진 윤곽의 단점이 더욱 도드라집니다. 금발의 경우 흑발보다 명도가 훨씬 높아 얼굴 피부와의 대비감이 약해져 이런 단점을 보완할 수 있어요.

  • 뚜렷한 이목구비 & 주름이 좀 더 부드럽게 보인다

: 이목구비가 뚜렷한 사람이 화려한 금발까지 하면 더욱 세 보이지 않을까, 걱정하는 이들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오히려 그 반대에 가까운데요, 금발로 염색할 경우 이목구비의 주변을 감싸고 있는 머리카락의 색채와 이목구비의 대비가 약해져 선이 강한 인상을 한층 부드럽게 연출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