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기, 염증만 제대로 제거해줘도 몸이 한결 가뿐해진다는 사실! 맨몸으로 혹은 집에 있는 도구들로 간단하게 전신 순환 마사지를 즐기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3분 코스 _ 쿠션 브러쉬를 활용한 모닝 & 나이트 루틴

https://www.youtube.com/watch?v=NRhOCKyMfaA&t=433s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법한 쿠션 브러시만 있다면 충분한 해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림프절에 매일 꾸준하게 자극을 주는 원리인데요. 포인트는 손목 스냅을 활용해 통통 치듯이 부위당 50-100회정도 ‘가볍게’ 두드려 주는 것. 림프는 피부와 굉장히 가깝게 위치해있기 때문에 강한 자극이 오히려 림프 순환을 방해하거나 림프절 손상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죠. 두피> 귀 밑> 겨드랑이 > 손끝 > 사타구니 > 발끝 순서로 가볍게 두드려주기만 하면 오케이. 아주 간단한 방식이지만 2주 이상 꾸준히 진행하면 매일 해독 주스를 챙겨먹은 듯한 효과를 볼 수 있죠.

12분 코스 _ 폼롤러 활용해 전신 붓기 빼기

유난히 몸이 붓고 찌뿌둥한 날에는 폼롤러를 활용한 전신 마사지를 추천합니다. 단 12분만 투자하면 하루 종일 긴장해 굳어있던 전신 근육들을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죠. 종아리부터 허벅지, 엉덩이, 등, 어깨에 이르기까지. 폼롤러로 마사지하며 근육을 꼼꼼하게 풀어주는 코스인데요. 큰 동작 없이 편안하게 호흡하며 따라하다보면, 최소한의 움직임만으로도 몸에 쌓인 노폐물과 붓기가 빠지는 동시에 일상 속에서 쌓인 자잘한 통증들을 완화되죠. 각자의 컨디션에 맞는 타입의 폼롤러를 선택해 마사지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니다.

20분 코스_ 림프절을 제대로 풀어주는 스트레칭법

본격적인 전신 순환 효과를 원한다면 하루에 20분씩만 스트레칭에 투자해보세요.  요가 매트를 깔 수 있는 공간만 있다면 별다른 도구 없이도 셀프로 전신 순환 마사지가 가능하답니다. 호흡과 스트레칭으로 몸을 늘려주는 동시에 엄지손가락으로 림프절을 지긋이 눌러주는 방식. 시간 내에 여러 동작을 빠르게 소화하기 보다는 충분히 여유를 가지고 몸을 늘려주는 듯한 동작들로 이뤄져있어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