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가 일상인 이청아, 정국, 소유가 고백한 효과적인 체중 감량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합니다🥗

BTS 정국의 컴백 전 간헐적 단식법

최근 솔로곡 ‘Seven’으로 빌보드 1위를 차지한 정국이 유투브 채널 BANGTANTV 에서 간헐적 단식 중임을 밝혔어요. 컴백 준비로 체중 감량에 돌입했던 그가 간헐적 단식 이론을 빠삭하게 공부해 실천하고 있다는 것. 그는 20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4시간만 먹고 싶은 것을 먹는 게 건강에 좋다고 이야기했는데요. 단, 1일 1식에서 주의할 점도 있어요. 한 끼에 음식을 몰아서 먹으면 성장 호르몬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성장 호르몬이 감소하면 근육량과 에너지 대사율, 골밀도가 떨어질 수 있어요. 단기간 집중 다이어트가 필요할 때만 테스트 삼아 진행해보세요.

이청아의 51kg 유지 비결 식단

 

이청아가 유투브 컨텐츠를 통해 10년차 유지어터의 식단을 공개해 화제에요. 그녀는 몸무게 51kg가 넘으면 헬스장을 가는 편이라고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몸은 적당한 상태를 유지해주는 게 진짜 중요해요. 급찐 급빠를 하면 안돼요.” 라고 자신만의 철학을 밝혔어요. 이청아가 일주일간 식단 관리에 돌입하며 먹은 다이어트식은 현미밥과 카레, 낫토 간장 계란 밥, 두부 토마토 샐러드. 그리고 또 한 가지 치트키는 숟가락 사이즈였습니다. 티스푼보다는 크고 밥숟가락보다는 작은 사이즈의 스푼으로 천천히 떠 먹는 것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하네요.

운동 없이 8kg 감량! 소유의 무탄고지 식단

다리 부상으로 운동 없이 체중 감량을 해야 했던 소유가 선택한 방법은 저탄고지도 아닌 ‘무탄고지’! 탄수화물을 엄격하게 차단한 식단으로 두 달만에 8kg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공복 시간을 최대한 늘리기 위해 아침 겸 점심을 오전 10-11시에 먹고, 그래놀라 요거트 또는 스크램블 에그와 아보카도, 방탄커피를 즐긴다고 합니다. 저녁은 닭다리살이나 삼겹살 등 철저히 고기 위주로 챙겨 먹는 방식이죠. 애주가인 소유가 식단 관리할 때도 술만큼은 끊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당이 없는 소주, 위스키에 안주는 최대한 피하되 꼭 먹고 싶을 땐 반건조 오징어, 계란찜, 계란 말이를 선택했다고 하네요. 단, 무탄고지 식단은 탄수화물에 중독됐거나 급하게 감량할 필요가 있는 이들에게만 추천하는 팁이라고 덧붙이며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 위험한 방식일수도 있음을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