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연꽃 구경!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연꽃 명소 BEST 5곳을 알려드릴게요.

 

서동공원

‘2023 부여 서동연꽃축제’가 한창인 서동공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의 고장인 충남 부여에서 열리는 만큼 아름다운 연꽃 서식지를 자랑합니다. 10만 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인생샷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주소: 충남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181

 

함안연꽃테마파크

고려 시대 연꽃인 아라 홍련 씨앗이 약 700년 뒤인 2009년에 함안 성산산성에서 발굴돼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함안연꽃테마파크를 개장하게 되었다고 해요. 분수와 나무 데크길, 정자, 파라솔 등 시설이 잘 조성되어 가볍게 산책하고 인생샷 건지기 좋은 곳.

주소: 경남 함안군 가야읍 왕궁1길 38-20

 

회산 백련지무안 연꽃축제

무안 회산백련지는 어마어마한 규모로 기네스북에 기록된 곳으로 유명한데요. 이곳 시그니처 포토존은 드넓은 연못 사이에 놓인 출렁다리 구간입니다. 배를 타고 연꽃을 구경하는 이색 체험도 가능한 축제로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주소: 전남 무안군 일로읍 백련로 333

 

세미원

두물머리 근처에 위치한 양평 세미원은 연꽃축제가 한창입니다. 연잎 차 만들기, 손수건 만들기,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 체험도 가능하며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 체험장도 열려있습니다. 8월 15일까지

주소: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두물머리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두물머리! 이곳은 연꽃이 활짝 핀 연못가에 조성된 감성 가득한 산책길로 인기가 많은데요. 두물머리 명물인 두물머리 핫도그를 먹으며 강변을 따라 산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