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만 되면 유난히 부스스해지는 곱슬머리 소유자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곱슬머리 관리 노하우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을 알려드릴게요.

 

샴푸 시간 단축하기

샴푸는 두피 마사지 위주로 진행해 주세요.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느낌으로 1분간 마사지하고 모발은 손으로 가볍게 쓸어내리며 마무리해 줍니다.

 

드라이기는 위에서 아래로

곱슬머리는 자연건조를 하면 곱슬기가 더 심해지니 샴푸 후 바로 드라이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을 말릴 때는 미지근한 온도의 바람으로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말려주세요. 손바닥으로 모발을 위에서 아래로 지그시 눌러주며 쓸어내리면 모발을 더욱 차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헤어 제품 바르기

곱슬기는 판 고데기로 누른다고 부스스함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찰랑이는 머릿결로 연출하고 싶다면, 제품을 꼭 사용해 관리해주세요. 샴푸 후 모발의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한 후 리브-인 컨디셔너 같은 제품을 발라주면 엉킴 없이 실키함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를 하기 전에 크림 제형의 제품을 한 번 더 발라주면 부스스한 곱슬기를 방지할 수 있어요. 오일 제형은 흡수 속도가 느려, 고데기 등으로 바로 열을 가할 경우 연기가 날 수 있으니 비추천!

 

곱슬머리 헤어 아이템 3

다비네스 러브 스무딩 샴푸
부스스하고 곱슬기 있는 모발을 찰랑이게 해주는 샴푸를 찾고 있다면 다비네스 러브 스무딩 샴푸가 제격. 부드러운 사용감과 시트러스의 상큼한 향을 자랑하는 곱슬인의 필수템!

 

아베다 스무드 인퓨전 히트 스타일링 크림
하루 종일 매끄럽게 찰랑이는 머릿결로 가꿔줄 아베다의 곱슬머리 케어 라인을 소개합니다. 부스스함을 잡아주는 리치한 버터크림 제형의 컨디셔닝 크림으로 고데기 스타일링 전에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존프리다 프리즈 이즈 엑스트라 스트렝스 세럼
극성 곱슬머리인들은 주목! 굵고 거친 모발도 찰랑이게 만들어주는 존프리다 세럼을 추천합니다. 리치한 제형이지만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이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