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는 비타민B, 비타민C, 마그네슘, 칼륨,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입니다. 바나나와 함께 먹으면 건강한 영양분을 합성시키고 체내에 흡수도 잘되는 궁합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 볼게요.

카카오

바나나에는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도파민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카카오에는 도파민 생성을 돕는 아미노산과 혈관 팽창 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질 때 바나나와 카카오를 함께 간식으로 먹어주면 천연 에너지 부스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시금치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촉진해 주고 혈관 벽을 이완시키기 때문에 고혈압이 있는 경우와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잘 붓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칼륨 함유량이 풍부한 바나나와 시금치를 꼭 자주 챙겨 먹을 것!

귀리

바나나와 귀리 모두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바나나에는 대부분 불용성 섬유질이기 때문에 변의 부피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변을 부드럽게 만드는 수용성 섬유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바나나를 과다 섭취할 경우, 변비에 걸릴 수 있어요. 반면에 귀리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절반 이상 함유돼 있어 바나나와 함께 균형 있게 먹으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어요. 게다가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견과류

불면증이 고민이라면 바나나와 견과류를 함께 먹어 볼 것. 바나나와 견과류를 함께 먹으면 소화도 잘되고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 숙면을 유도해 줍니다. 견과류에는 세로토닌의 원료가 되는 트립토핀이 풍부한데 바나나가 트립토핀을 세로토닌으로 바꿔주는 데 꼭 필요한 성분인 비타민 B6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바나나와 견과류와 함께 섭취하면 불면증과 우울증 완화에 좋습니다.

파인애플

바나나와 파인애플은 열을 내리고 해독을 도와주는 과일로 함께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운동하고 나면 떨어지는 테스토스테론 호르몬 생성을 도와 피로 해소에도 굉장히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