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식욕 조절’입니다. 과식을 피하고 칼로리 섭취량을 줄여야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무조건 굶으면 요요현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건강하게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들을 제시합니다.

커피 마시기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설탕이나 크림 등 달게 만드는 첨가물을 넣지 않고 마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하지만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혈압과 심장 박동 수를 높일 수 있으니, 적정량만 섭취하도록 주의하세요.

식사 전 사과 먹기

식사 15분 전에 사과를 먹어주면 포만감으로 인해 평소 식사량이 줄어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미국 멘실베니아주립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사과를 먹고 식사를 한 경우, 사과주스나 사과 소스를 섭취한 사람보다 칼로리 섭취량이 15% 정도 적었다고 합니다. 이유는 사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섬유질이 식욕을 감퇴시키기 때문입니다.

식사 후 무설탕 껌 씹기

식사 후에 과일이나 과자 등 군것질을 하기 십상이죠. 달달한 간식 대신 무설탕 껌을 씹으면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될 거예요. 페퍼민트 향이 달콤한 디저트를 찾는 욕구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탄산음료 피하기

탄산음료 자체의 칼로리도 높지만, 음료 속에 함유된 액상과당 성분이 식욕 촉진을 불러일으킨다고 합니다. ‘초강력 비만 촉진제’라고도 불리는데요. 미국 존스홉킨스대 연구팀에 따르면 액상과당은 뇌의 시상하부에 영향을 주는 효소를 줄여 식욕을 높인다고 합니다. 액상과당 대신 자이리톨, 솔리톨, 올리고당이 들어간 음료로 대체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