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랑살랑 부는 봄바람 맞으며 자전거 타기 좋은 계절이 왔어요.🚴 자전거 전용 도로가 잘 조성되고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서울 자전거 코스 4곳을 추천합니다.

경인아라자전거길 코스

서울 근교 라이딩 코스 중에서 가장 평이 좋기로 유명한 경인아라자전거길 코스를 소개합니다. 경인아라뱃길을 따라 서해아라갑문인증센터까지 이어진 이 길은 라이더들의 필수 코스입니다. 아름다운 뷰와 경사 구간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
주소: 인천 계양구 다남동

하트 코스

자전거 애호가라면 주목! 코스가 하트 모양으로 이어져 있어 불리는 하트 코스를 추천합니다. 서울 한강 자전거길에서 출발해 탄천 > 양재천 > 과천 > 학의천 > 안양천 > 여의도 한강공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총거리는 66km입니다. 양재천에서 안양천 구간은 자전거길이 아닌 일반 국도로 안전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다양한 꽃과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로 알려져 있어요.

남북코스

고난도 코스를 도전하고 싶은 라이더들은 집중. 반포한강공원에서 남산을 지나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에 도착하는 코스, 남북코스를 소개합니다. 경사 높기로 유명한 남산 코스가 있어 많은 체력이 요구되는 길이에요.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기 위해 선선한 저녁에 오를 것을 추천해요.

가오리 코스

초보자들도 대환영! 운행 거리가 가오리 모양과 비슷해 불리는 가오리 코스는 뚝섬한강공원에서 출발해 중랑천 자전거길을 지나 신내천 > 왕숙천 > 경숙천 > 한강 자전거길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코스가 모두 자전거 전용 도로이며 평지인 점이 매력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