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즈넉한 경복궁이 보이는 명당 스팟이 있는 카페 5곳을 소개합니다.

널담은공간

경복궁의 건춘문 맞은편에 위치한 카페 널담은공간. 국립현대미술관 가는 길에 있는 3층짜리 카페로 궁궐 뷰로 유명한 곳입니다. 디저트와 음료 메뉴가 모두 비건인 것이 특징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상큼한 엘더플라워 에이드와 고소한 흑임자 크림라떼.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24

송현 카페

여기에 이런 곳이 있었다고? 의외의 곳에 숨어 있는 송현 카페를 소개합니다. 트위트리타워 B동 14층 서울경제신문 사무실 옆에 위치한 곳으로 아는 사람만 안다는 경복궁 뷰 명당 스팟입니다. 경복궁 일대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카페로 궁궐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층

33마켓

경복궁 영추문 바로 건너편에 위치한 33마켓은 서촌 느낌이 물씬 나는 카페입니다. 경복궁 돌담길을 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하기 좋은 곳이죠. 낮맥하기 좋은 테라스도 있으니, 주말에 꼭 방문해 보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효자로 33

디미

경복궁 돌담길을 감상하며 와인과 이탈리안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디미. 빈티지한 유럽식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낮과 밤 모두 훌륭한 뷰를 자랑합니다. 생면 파스타로 유명한 맛집으로 빠빠델레 파스타와 카프레제 씬 피자, 티라미수를 꼭 먹어보는 것을 추천해요.
주소: 서울 종로구 효자로 37

메종드그루

경복궁 주변 빙수 맛집으로 소문난 메종드그루를 소개합니다. 경복궁 돌담길을 마주하며 힐링하기 좋은 유럽 재질의 카페입니다. 이곳 인기 메뉴는 옛날식 얼음 팥빙수와 수제 식혜, 수박 주스로 더운 날씨에 들리기 좋은 곳입니다.
주소: 서울 종로구 효자로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