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 가가 방금 전까지 풀메 아니었나요?’, ‘오스카 시상식 생방 맞죠? 레이디 가가 어떻게 갑자기 민낯으로 나와요?’, ‘레이디 가가 오스카 시상식에서 사용한 클렌저 뭔지 아는 사람???!’

얼마 전 온갖 sns를 뒤덮었던 이슈는 ‘레이디 가가 클렌저’였죠!

오스카 시상식 초반, 레드카펫에 선 그는 로버트 팔머의 ‘애딕티드 투 러브’ 뮤직 비디오에서 영감을 얻은 강렬한 메이크업 룩으로 등장했어요. 짙은 스모키 아이에 풍성한 속눈썹, 핫 핑크 블러셔, 볼드한 레드 립까지 화려함 그 자체였습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공연 차례가 됐고, 객석에 앉아 있던 가가가 눈 깜짝할 새 짙은 메이크업을 지운 채 말간 민낯으로 나타난 거예요! 우아한 베르사체 드레스까지 벗어 던지고 편안한 청바지 차림으로 노래를 시작했죠. 팬들은 공연을 즐기면서도 레이디 가가의 깜짝 변신에 어리둥절하며 도대체 그 완벽한 메이크업을 단숨에 지워버릴 수 있었던 비법이 무엇인지 궁금해한 겁니다.

클렌저의 정체에 대해 수많은 추측들이 난무하기 시작하면서 레이디 가가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사라 타노가 했던 인터뷰도 떠올랐죠.
“진한 아이 메이크업이나 워터 프루프 제품을 지울 때 아르간 오일을 사용해보세요. 가가가 제게 가르쳐 준 비법이죠. 속눈썹을 제거하고 메이크업을 녹여버리기에 정말 좋아요. 저도 그에게 정말 많이 배우고 있어요!” – 사라 타노(레이디 가가 메이크업 아티스트)

사라 타노의 말처럼 실제로 아르간 오일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다른 오일에 비해 입자 크기가 작기 때문에 모공 깊숙이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을 빠르게 녹여내죠. 비타민A,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고 과도한 피지 분비를 줄이기도 합니다. 메이크업 한 부위에 도포한 뒤, 마사지하듯 롤링하다가 5분 후에 헹궈내면 끝! 식용 아르간 오일을 활용해도 되지만 강력한 세정력을 원한다면 아르간 오일 성분이 함유된 클렌징 오일을 골라 목적에 맞게 쓰는 게 좋아요.

FACIAL CLEANSER WITH ARGAN OIL

가가만큼 빠르게! 메이크업을 순삭하는 아르간 오일 클렌저를 모았습니다.

그레이멜린의 아르간 클렌징 오일
아르간 오일을 포함한 5가지 자연유래 오일을 담아 메이크업을 순하게 녹여내고 세안 후에도 땅김없이 촉촉하다. 500ml X 2개 1만8천원.

더바디샵의 와일드 아르간 오일 비누
모로코산 아르간오일이 메이크업 잔여물을 부드럽게 세정하며 편안한 향과 풍성한 거품이 특징이다. 100g 4천원.

엘보라리오의 아르간오일 천연 클렌징 크림
아르간 오일에 코코넛 오일을 더한 크림 타입으로, 피부에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흘러내림 없이 노폐물을 제거하고 영양감을 전한다. 125ml 3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