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자리들이여, 2022년 12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한 해가 거의 끝났지만, 걱정 마세요. 아주 멋지게 끝맺음을 하거니까요. 주변에 여러 연말 준비가 한창이지만, 사실 이 시즌엔 여러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답니다. 선물 사느라고 주머니가 가벼워지는 압박감이라던지 누구랑 연휴를 어떻게 보낼지 결정장애로부터 오는 스트레스 등이 힘들다면 소주 한잔 해도 괜찮아요. 하지만 기억하세요. 이 홀리데이 시즌은 여러분이 정말 사랑하는 사람들과 포근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있다는 걸요.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12월 6일 당신의 의견을 단호하게 이야기하자. 맘에 안드는 사람들에게 “싫다”고 말해도 되고, 마음에 없는 선물을 할 필요도 없다. 대신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에 “예스!”를 외쳐보자.

12월 7일  올해 마지막 보름달이 뜬다. 이날은 집에서 혼자 또는 소중한 사람과 티비 보면서 쉬는 편이 좋다. 쌍둥이는 남의 흉을 보는 잡담에 휘말리기 쉽다. 드라마와 같은 이야기를 내가 겪고 싶지 않으면, 집에서 TV로 드라마를 감상하는 게 좋다는 뜻.

12월 21일 곧 야심을 채우기 위해 엄청 바빠질 예정이다. 쉴 수 있을 때 꿀같은 휴식을 만끽하도록. 

12월 23일 12월 초 충분히 쉬었다면, 본격적으로 새해를 위해 활동을 개시해야할 때다. 특히 이 날은 새로운 변화가 찾아오기 쉬운데, 잠자리에서 전엔 해본적 없는 새로운 시도를 해보아도 좋겠다. 하지만 파트너에게 상처를 주는 일은 금물이다. 파트너가 아니더라도, 주위 사람들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12월 29일 파티는 쌍둥이자리들이 가장 좋아하는 즐거움의 시간이다. 하지만 수성의 역행이 시작되는 때이기도 하니 매사에 신중하도록. 현재에 충실하자! 

 

12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12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