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칭자리들이여, 2022년 11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드디어 기다리던 11월이 왔다, 천칭자리들. 11월 초부터 스트레스 받을 천체의 움직임이 있으니 계속해서  11월 중순까지는 나 자신을 돌보는 것을 게을리하지 말자. 11월은 두 행성의 대립과 월식으로 시작은 미약하나 내 자신감이 십분 발휘되며 끝은 창대하니까!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11월 5일 토요일 평소보다 신경이 곤두설 수 있고 특히 연인과의 갈등이 격화될 수 있다. 바람둥이라 알려졌을 만큼 매력 넘치는 당신은 본능적으로 남을 끌어들이는 매력이 있다. 만약 현재 연인과 관계가 행복하다면 옛 연인에게 연락을 취해서 현 관계를 망쳐버리지는 말자. 솔로라도 같은 룰은 해당된다. 이미 끝난 관계를 재점화시키려는 노력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연인과 좋은 친구관계로 남지 않는 한 시작조차 하지 말자.

11월 8일 화요일 황소자리에 보름달이 출현하고 개기월식이 일어난다. 이전에도 언급한 적이 있었지만, 식 현상은 아름답지만 위험하다. 고대부터 사람들은 일식과 월식에 매료되었지만 점성학적으로 식 현상은 급작스러운 변화, 끝, 갈등을 유발할 수 있다. 지난달에도 일식의 마수에서 슬기롭게 벗어났으니 이번에도 할 수 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말싸움을 피하기 위해서는 당일 밤에는 혼자 집에서 조용히 시간을 보내기를 권장한다.

11월 15일 화요일 월식이 지나가면 그 후로부터 11월은 사랑, 우정, 커리어가 성장하며 반가운 소식이 연달아 있을 예정이다. 11월 15일 화요일에는 금성이 사수자리에 진입하며 제3하우스 ‘소통’에 불이 들어온다. 그 결과 소통이 수월해져 연인과 동거 문제, 명절 계획 문제 등을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된다. 금성은 풍요의 상징인 것을 기억하는가. 현 경제 상황에서 큰 부를 얻게 될 것이라 보장할 수는 없지만 11월 중순에는 내 커리어에 상당한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하다. 천칭자리는 정의와 평등의 상징이지만 그렇다고 무엇인가 쟁취하기 위해 목소리를 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니 별들의 도움을 받아 내 입장을 자신 있게 표명하고 결실을 얻어내자.

11월 23일 수요일 초승달이 사수자리에 뜨면 이 자신감을 무기로 삼자. 새로운 초승달은 새 시작을 상징하니 달의 새로운 주기와 함께 나도 새로운 목표와 마음가짐으로 무장하자. 내게 주어진 임무는 나는 세계 최고로 멋진 사람임을 잊지 않는 것이다. 무엇을 할 때 가장 자신감이 넘치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자. 같은 날 행운의 행성 목성이 드디어 기나긴 역행을 끝내고 물고기자리로 다시 정상 운행한다. 그 결과 내가 얼마나 멋진 사람인지 스스로 깨닫게 되며 이 자신감으로 연말까지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다. 11월을 즐기고 다음 달에 다시 만나자, 천칭자리들.

11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11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