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리들이여, 2022년 11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별자리 중 첫째이자 불의 기운을 가지고 태어난 양자리에게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는 것은 힘든 일이다. 하지만 인내의 보상은 달콤할 것이다. 11월에는 내 로맨스에 달가운 소식이 연이어 있을 예정이니까. 하지만 기쁜 소식을 전하기 전에 11월 8일 화요일은 달력에 특별히 표시해두길 바란다. 8일은 황소자리에서 보름달이 뜨고 월식이 일어나는 날이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11월 8일 화요일 일식처럼 월식 또한 급격한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번 월식은 행복한 가정에서 번영하는 관능적인 황소자리에서 일어나므로 11월 첫 주에는 집과 관련된 변화가 있을 수 있다. 룸메이트와 논쟁을 하는 등 안좋은 일엔 조심해야하지만, 계절의 변화에 맞게 집 인테리어를 바꾸거나 대청소를 하기엔 좋은 기회다. 월식에 항상 무시무시한 일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한 주 정도는 집에서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편안한 상태로 티비를 시청하고 반려동물과 놀아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11월 15일 화요일 월 중순부터는 연애와 사랑에 대한 생각이 많아진다. 또한 연말 여행에 대한 생각도 할 수 있다.  멀리 이동하기보다는 현재 사는 지역에 친한 친구,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도 좋다.

11월 17일 목요일 현재 상황이 어떻든 곧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으니  나 자신을 충분히 돌보자. 다행히도 소통의 행성 수성이 사수자리로 진입하는 11월 17일 목요일부터는 다른 사람들과의 말이 잘 통하게 될 것이다. 민감한 주제도 조리 있게 잘 풀어나갈 수 있으며 내가 성숙한 어른이라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11월 22일 화요일 이 시기부터는 다시 마음의  평정과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다. 특히 창의적인 에너지가 샘솟고 자신감도 충만해지니 이에 걸맞는 일을 도모해도 좋다.

11월 23일 수요일 초승달이 새롭게 사수자리에 뜨며 내 연애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다. 초승달은 내 욕망을 현실로 실현시키는 힘을 준다. 그러니 유통기한이 지난 연애를 끝내야겠다는 결심, 혹은 연말에 청혼을 하겠다는 의지가 있었다면 23일을 달력에 특별히 표시해두자. 이날에는 내가 생각하던 바를 드디어 실천하게 되면서 내 연애에 중대한 변화가 생기니까.

공교롭게도 11월 23일 수요일은 행운의 행성, 목성이 기나긴 역행을 끝내고 몽환적인 물고기자리로 다시 순행하기 시작하는 날이기도 하다. 초승달의 출현과 목성의 정상 운행 덕분에 내 삶도 평탄하게 순항할 것이다. 11월 초에는 스트레스 받을 일이 많았지만 별들은 내 인간 관계가 더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11월 30일 수요일 단! 11월 30일 수요일 하루는 조심하자. 이날은 두 행성의 대치 상황으로 감정이 격해질 수 있고 세상만사에 짜증이 날 수 있다. 그러니 친구나 연인에게 화를 내는 상황을 만들기 전에 이 요동치는 격정적인 감정을 열정 프로젝트에 쏟아내 보자. 그럴만한 프로젝트가 없다면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다. 잘 해낼 수 있다, 양자리들! 다음 달에 다시 만나자.

11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11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