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자리들이여, 2022년 11월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다.

11월을 맞이한 걸 환영해, 물병자리들. 11월은 내 별 지위가 격상되는 시기이라는 반가운 소식!

Getty Images / Allure: Clara Hendler

11월 8일 화요일 11월 8일 화요일에는 보름달이 뜨고 개기월식이 진행되며 제4 하우스 ‘가정과 가족’의 불을 밝힌다. 이미 지난달 일식 때도 들은 얘기가 지겨울 수 있겠지만 다시 한번 당부하겠다. 이번 달 월식이 일어날 동안에는 무리하지 말고 휴식을 취하자.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천체의 움직임이지만 갈등과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이날 밤에는 서로 말싸움을 하지 않게 조심하자. 조용히 문을 닫고 최애 티비 프로그램을 시청하거나 내 몸 은밀한 곳까지 홀로 탐구해 보자. 나중에 후회하게 될 말은 애초에 꺼내지 말자.

11월 11일 금요일 이날은 캘린더에 특별히 표시해두도록 하자. 월식 때만큼 위험한 상황이 예견된 날이니까. 아무 이유 없이 남에게 시비를 걸고 싶은 충동이 생길 수 있다. 그러니 월식 때 그랬듯 즉흥적으로 행동을 하지 않도록 조심하자. 물병자리는 때로 날카로운 말로 타인에게 비수를 던진다. 하지만 곧 별들이 내게 풍요로움이라는 축복을 내릴 것이니 별들의 축복을 망치지 않으려면 언행을 조심하도록 하자.

11월 15일 화요일 사랑의 여신 금성이 사수자리로 진입하며 제11 하우스 ‘우정’을 밝히는 11월 15일 화요일부터는 친구들이 내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것이다. 즐거운 저녁식사 자리는 물론, 위급한 공황발작이 일어나더라도 언제든지 친구들은 내 곁에서 도움을 줄 것이다. 아무리 독립적인 물병자리도 때로는 곁에 친구가 필요하다.

11월 22일 화요일 몇 주간은 친구들과의 유대감이 더 끈끈해질 것이다. 하지만 내가 도움이 필요할 때 매정하게 우정을 버릴 것 같은 친구와 거리가 필요하다면 그 사람과의 경계를 명확하게 세우자. 무엇이 옳은지는 나 자신만이 판단할 수 있다. 그러니 내 직관을 믿자, 현명한 물고기자리들.

11월 23일 수요일 새롭게 뜬 초승달만이 어둠을 희미하게 밝히는 11월 23일 수요일에는 연말 계획을 세우자. 번아웃은 실존하는 현상으로 내 정신건강에 유해하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자. 내 소중한 휴일을 누구와 어떻게 보낼지는 내가 선택하도록 하자. 같은 날인 11월 23일 수요일에는 목성이 역행을 끝내고 자애로운 물고기자리로 순행하기 시작하므로 내 우선순위를 명확히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11월 28일 월요일 마지막으로 11월 28일 월요일에는희소식이 찾아온다. 정신없는 시간을 보내는 와중에 업무, 혹은 개인 프로젝트 관련 메일이 오더라도 놀라지 말자. 내 진가를 알아본 사람이 전하는 기쁜 소식일 것이다. 11월이 선사하는 풍요로운 시간을 즐기고 다음 달에 만나자.

11월의 모든 별자리 운세가 궁금하다면?

11월, 달력에 표시해두면 좋은 별자리가 알려주는 중요한 날들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