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오픈한 스타벅스 대구 종로 고택점이 화제.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고택을 재해석하여 옛것의 아름다움을 살린 매장으로 전통적 요소 가득하다. 인테리어부터 위치 선정까지 마니아들 열광하게 한 역대급 국내 스타벅스 매장은?

고택의 아름다움을 살린 대구 종로 고택점

대구 종로 고택점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고택을 재해석하여 한옥의 멋을 간직한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공간이다. 넓은 마당과 좌식으로 이루어진 공간, 소반 형태의 테이블 등 한국적 소품이 가득해 고즈넉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고품질의 음악 감상을 위해 ‘뱅앤올룹슨’과 공간을 함께 꾸몄다고 하니 여유롭게 음악 감상을 하고 싶다면 방문해 보자. 올가을 대구 여행에서 꼭 가야 할 장소로 추천!

물멍하기 좋은 양평 DTR

‘빵 굽는 스타벅스’라는 타이틀로 오픈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이곳. 남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위치로 물멍하기 좋은 뷰 맛집이다. 드라이브 스루가 가능하고 리저브 매장에, 직접 구운 베이커리를 판매한다. 다른 곳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빵과 케이크 등을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 주말에는 연일 주차 대란이 예상되니 여유로운 시간대에 방문해 볼 것.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더 북한강 R점

또 다른 뷰 맛집 매장으로는 더 북한강 R점을 꼽을 수 있다.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해 북한강과 반대편 양평까지 한눈에 보이는 뷰. 데이트를 하는 커플이나 가족들은 물론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사람들도 쉬어가기 좋은 위치!

야외 덱과 포토존이 있는 루프탑은 인증샷 찍기 좋은 장소다. 이곳의 장점은 야외에 애견 동반이 가능한 ‘펫 파크’가 조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실내에는 함께 들어갈 수 없어 주문 시에는 번거롭더라도 야외에 마련된 펫 파킹 장소를 이용해야 한다. 여기에서만 판매하는 MD도 놓칠 수 없는데, 산책 시 사용하기 좋은 패밀리 가방과 댕댕이 머그다. 우리 댕댕이와 함께 가보자!

대전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대전 엑스포 스카이점

누가 대전에는 볼 게 없다고 했는가! 앞으로는 대전에 가면 신세계백화점 옆 오노마 호텔 38층에 위치한 스타벅스에 방문해 보자.

한밭 수목원과 갑천을 끼고 대전 시내와 저 멀리 푸른 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그야말로 환상적인 뷰를 자랑한다. 백화점 오픈 시간보다 빠른 10시에 오픈하니 전망대 못지않은 뷰와 함께 빵과 커피를 즐기며 여유로운 조식 타임을 누려볼 것. 부산에 이와 비슷한 매장이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높은 스타벅스라는 해운대 엑스 더 스카이 점이다. 무려 99층에 위치해 부산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지만 전망대 입장료를 별도로 내야 한다는 점에서 대전 엑스포 스카이점과 다르다.

신라의 기운을 품은 경주 대릉원점

경주만의 특색을 살린 대릉원점은 한옥처럼 고풍스러운 외관이 특징이다. 기와집의 디테일을 살린 외부, 벽화를 모티프로 해 장식된 내부는 역사적 요소를 담고 있다. 다소 현대적으로 꾸며진 내부는 아쉽지만, 한쪽에 넓게 좌식 테이블로 구성된 공간이 있어 한국적인 특색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국내 여행을 하는 외국인 친구가 있다면 경주 대릉원을 둘러본 뒤 함께 방문해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