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맞은 싱싱한 굴 오이스터 바 5
찬 바람 불면 생각나는 굴! 9월부터 제철을 맞이한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해산물이죠. 타우린, 아연, 철분 등이 함유돼 원기 회복에 탁월합니다. 싱싱한 굴과 환상의 콤비를 자랑하는 화이트 와인을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오이스터 바 5곳을 소개할게요.
애니오케이션 베이스먼트
오픈한지 한달도 안된 압구정 신상 맛집, 애니오케이션 베이스먼트. 1층은 베이글, 지하 2층에는 오이스터 바로 운영하고 있어요. 이곳 시그니처 메뉴는 씨푸드 타워. 싱싱한 새우와 대왕 삼배체굴이 함께 플레이팅 돼 제공됩니다. 타바스코 소스를 뿌려 숟가락으로 퍼먹는 게 묘미! 잠수함이 컨셉인 인테리어로 깊은 바닷속에 와있는 듯한 기분은 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51길 14 지하2층
페스카토라
문정동에 숨겨진 오이스터 바, 페스카토라를 소개합니다. 분위기 좋은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기념일에 방문하기 좋아요. 새콤달콤한 미뇨네트 소스와 함께 먹는 오이스터 플레터가 이곳 대표 메뉴입니다. 생으로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프리터와 록펠러, 크림 스튜로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 송파구 법원로 114 엠스테이트 C동 120-1호
더즌오이스터
성수동 대표 오이스터 바, 더즌 오이스터. 당일에 공수한 굴을 제공해 싱싱하고 탱탱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트러플 가리비 관자, 클램차우더까지 이곳 인기 메뉴이니 모두 놓치지 말 것! 분위기 좋은 와인바를 찾고 있다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
주소: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12-7
펄쉘
청담동 오이스터 바 터줏대감, 펄쉘. 굴 마니아라면 한 번쯤 가봤을 맛집이죠. 고급스러운 유럽 레스토랑에 온 듯한 기분을 선사하기도. 굴의 풍미를 더욱 끌어올려줄 당도 낮고 바디감 있는 화이트 와인을 꼭 함께 드셔보길 추천해요. 주말은 최소 한 달 전부터 예약해야 한다고 하니 지금 바로 문의해보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55길 45
학술적연구소
신설동역에서 도보로 약 2분 거리에 위치한 전통주 맛집 학술적연구소. 전통주와 페어링하기 좋은 안주 메뉴들이 가득한 맛집입니다. 곤드레 오이스터 록펠러가 이곳 인기 메뉴인데요. 크리미한 곤드레와 바다내음 가득한 굴이 조화로운 요리입니다. 계절 메뉴이니 겨울이 가기 전에 꼭 가보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보문로1길 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