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영, 남다른 몸매엔 남다른 하루
완전체로 돌아온 소녀시대 무대와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까지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는 최수영. 근손실을 지구 멸망급으로 생각하는 드라마 속 캐릭터 서연주와 그녀의 실제 모습 또한 많이 닮았는데요. 시원시원한 기럭지에 명확한 복근과 화려한 등 라인, 완벽한 황금비율 몸매를 갖춘 아이돌 16년 차 그녀의 일상은? 최근 출연한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낱낱이 분석해 볼게요.
일어나자마자 관리 관리 관리!
아침에 눈을 뜨면서 시작되는 걸그룹 최수영의 관리 루틴. 의외로 귀차니즘이 심하다는 그녀지만 모닝 스트레칭은 빼놓지 않았어요. 짐볼과 라텍스 밴드를 사용해 밤사이 굳었을 전신 근육을 풀어줬는데요. 일정한 호흡에 맞춰 잠깐 하는 가벼운 아침 스트레칭의 효과는 생각보다 크다고 해요. 체내에 산소를 공급하고, 뇌의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도와 휴식 모드에 들어가 있었던 몸을 깨워주며 상쾌한 아침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잘 붓는 타입이라면 그녀의 페이스 마사지도 눈여겨보면 좋아요. 먼저, 림프를 누르고 있는 턱 근육에서 귀 앞부분 마사지하기. 특히, 귀 앞부분에는 동맥과 정맥, 신경이 분포하고 있어 이 부위의 근육이 굳어지면 얼굴이 쉽게 커질 수 있다고 해요. 이어서 목에서 쇄골까지 내려오며 둥글게 마사지해주세요. 추가로 겨드랑이와 팔뚝을 주물러 주는 것도 효과가 좋습니다.
맛있게 먹는 탄단지 식사
이날 아침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걸그룹의 식단에 비해 살짝 든든한 편이었는데요. 귀찮아하며 정말 간단하게 챙긴 식단처럼 보이지만 정확한 ‘탄단지 식단’이라는 거! 현미밥인 곡류를 베이스로 고기, 달걀로 단백질과 소량의 지방까지 영양을 골고루 챙기면서 맛까지 놓치지 않았어요. 운동 후 점심 식사로는 떡볶이를 앞에 두고도 닭가슴살 한 조각만!
운동 메이트와 함께 하는 하드 트레이닝
그녀는 매일 아침 톱스타들의 호랑이 관장 유치승에게 트레이닝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이날, 팔근육, 등 근육 운동은 기본 케틀벨을 사용한 동작까지 하드한 과정으로 진행되었어요. 이렇게 매일 한다면 뭐가 달라도 다를 수밖에 없겠네요.
이런 고강도 운동을 포기하지 않고 할 수 있었던 원천은? 운동 욕구를 불태워줄 지인과 함께 했다는 것. 매일 그녀와 아침 운동을 함께 하는 주인공은 바로 배우 한효주와 진서연. 한효주는 힘세고 멋진 이미지를 추가하며 ‘힘효주’로 불렸으며, 진서연 또한 꾸준한 운동으로 탄탄한 근육을 뽐냈어요. 이런 그녀들과 함께 운동을 하는 최수영은 “혼자 했으면 포기했을 텐데, 옆에서 무조건 해! 이러니까 그 주변 사람들의 기세 덕분에 하게 되더라고요.”라고 설명했어요. 평소 의지가 약한 사람에게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니 참고합시다!
바쁜 일상, 불태우는 칼로리
고강도 운동을 하고 뻗지 않는다? 곧바로 드라마 제작 발표회에 나선 그녀. 한 시도 쉬지 않고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게 가능한 일이었다니! 그도 그럴 것이 그녀는 소녀시대의 최근 15주년 기념 앨범인 정규 7집 ‘FOREVER 1’으로 활동하기도 하고,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에 출연하기도 하는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기 때문이에요. 춤 연습, 공연, 드라마 홍보 등 가수이자 배우로서 하는 많은 활동로 인해 하루의 칼로리 소모량이 엄청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