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가을이 오면 그야말로 결혼식 성수기죠. 오랜만에 만나는 반가운 얼굴들도 많고, 우연한 인연과 마주치게 될 수도 있는 결혼식. 어엿하게 꾸미고 싶은데 무엇을 입고 가야할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라면 스타들의 하객 패션 스타일링을 참고해보세요.

자크뮈스 디자이너 시몬 포르트 자크뮈스와 그의 연인 마르코 마에스트리의 결혼식에 참석한 두아 리파의 하객 패션이 화제입니다. 평소 자크뮈스의 절친으로 알려진 두아 리파는 이너 웨어가 훤히 드러나는 화이트 시스루 롱 드레스에 빅 사이즈 화이트 이어링, 슈즈까지 올 화이트 패션을 선택했는데요. 모든 아이템을 자크뮈스 제품으로 선택하며 친구의 결혼식을 축하해 주었죠.

이제는 화이트가 대세?

두아 리파에 이어 이민정도 손연재의 결혼식에서 인상적인 화이트 하객룩을 선보였습니다. 이제는 화이트가 ‘민폐 하객’이라는 말은 옛말이죠. 화이트 플리츠가 돋보이는 블라우스와 블랙 앤 화이트의 조화가 멋스러운 스커트, 화이트 힐을 매치한 이민정은 시선을 사로잡는 화이트 하객룩을 완성했습니다.

올블랙으로 시크하게

그래도 아직은 안전하게 모노톤으로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그렇지만 모노톤 사이에서도 돋보이고 싶다면 한선화의 룩을 참고해보세요. 벨트가 포인트인 깔끔한 블랙 새틴 원피스와 클래식한 핸드백을 매치해 하객룩의 정석을 보여준 한선화. 페미닌하면서도 시크한 매력이 느껴지죠?

트위드로 단아하게

깔끔하고 클래식한 매력으로 하객룩 소재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트위드 소재. 재킷으로도, 원피스로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죠. 드라마 <안나> 속 수지의 트위드 원피스처럼 단아하게 연출해보세요. 와이드하고 긴 카라가 포인트인 이 트위드 원피스는 목선을 더욱 가녀리고 길게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재킷으로 멋스럽게

스트라이프 패턴의 재킷과 네이비 롱 스커트, 흰색 톱을 매치해 ‘멋쁨’을 뽐내는 김세정. 재킷은 스커트와도 슬랙스와도 잘 어울려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어요. 선택한 재킷의 기장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낼 수도 있다는 사실! 다만 김세정처럼 패턴이 있는 재킷을 선택했다면 이너나 하의는 상대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으로 매치하는 센스를 발휘해주세요.

원피스로 우아하게

언제 어디서든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원피스. 긴 기장의 롱 원피스는 우아함을 극대화 시켜주고, 미니 기장의 짧은 원피스는 사랑스러움을 배가시켜줍니다. 아이유가 선택한 재킷 형태의 원피스는 포멀한 디자인으로 하객룩으로도, 오피스룩으로도 제격이에요. 아이유처럼 헤어밴드와 원피스의 컬러를 통일시켜 블루로 ‘깔맞춤’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셋업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셋업은 재킷과 스커트, 탑과 팬츠 등 상하의가 한 벌로 구성되어있어 과하게 꾸미지 않아도 신경 쓴 느낌과 격식을 차린듯한 느낌을 줄 수 있어 하객룩으로 많이 손꼽히고 있습니다. 게다가 소재와 디자인에 따라 여름부터 가을, 겨울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는 것 역시 장점이죠. 모델 이현이는 레몬 컬러의 와이드 팬츠와 버튼 포인트의 블라우스를 셋업으로 매치했습니다. 화사한 컬러감이 돋보이죠. 귀여운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더해도 좋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