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공개됐던 제이홉의 첫 솔로 앨범인 ‘Jack In the Box’가 29일 오후 1시 하이브가 제작하는 ‘위버스 앨범’ 형태로 발매됐습니다. 자신 있는 댄스 퍼포먼스를 과감히 덜어내고, 색다른 음악과 퍼포먼스로 제이홉이라는 아티스트를 당당히 표현한 이번 앨범은 알고 들으면 더 ‘홉’며 들게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자, 그럼 Jack In The Box와 그의 다양한 도전에 대해 분석 들어갑니다!

Jack In The Box

상자를 열면 인형이 툭 튀어나오는 장난감을 뜻하는 앨범 제목처럼, 이번 앨범에는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겠다’는 그의 의지를 담았습니다. 타이틀곡인 ‘More’와 ‘방화(Ason)’도 상자 안과 밖에서 제이홉이 느끼는 솔직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상자 안에서의 당찬 포부와 순수한 열정, 상자 밖으로 나와 세상의 부딪히는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했습니다. 그 외 모든 곡들에도 자신의 다양한 감정을 과감하고 직접적으로 드러내 사운드와 함께 가사를 감상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듣고 보고 느끼는 독창적 앨범

Jack In The Box는 이번 앨범은 실물 CD 없이 포토 카드 등의 형태로 제작된 위버스 앨범으로 발매되었습니다. QR 코드를 통해 CD 앨범과 동일하게 고품질의 음원과 디지털 사진 콘텐츠는 물론, 위버스 앨범 독점 사진도 만나 볼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세계적인 아티스트 KAWS와의 협업으로 ‘정확한 선과 색상’을 사용해 ‘선택의 기로에 선 제이홉의 모습’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청각은 물론, 시각적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빌보드 차트에서도 보이는 인기

26일에 빌보드는 공식 SNS에서 제이홉의 ‘잭 인 더 박스’가 메인 음반 차트 ‘빌보드 200’에서 17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어요. 더블 타이틀곡인 ‘방화(Arson)’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96위로, 선공개했던 더블 타이틀곡 ‘모어’ 또한 핫 100에 82로 진입하며 월드클래스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습니다.

 

아티스트와 함께한 리스닝 파티

오랜 활동으로 아티스트 지인이 적은 제이홉은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리스닝 파티를 기획했는데요. 지난 14일 BTS 멤버, 선미, 빅뱅 태양, 사이먼도미닉(쌈디), 제시, 아이린, 차은우 등의 많은 아티스트와 셀럽이 참석한 형장에서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런 기회가 적었던 BTS 멤버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이 되었을 듯합니다.

 

아이유의 팔레트에서 라이브

제이홉은 유튜브 채널 <아이유의 팔레트>에서 ‘Jack In The Box’라는 타이틀이 ‘제이홉(j-hope)’의 ‘hope’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비하인드 에피소드부터 이번 앨범 제작의 취지까지, 꽤 디테일한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그중에서도 꼭 봐야 할 포인트는 아이유와 함께 부르는 ‘=(Equal Sign)’과 혼자 부른 ‘Safety Zone’ 라이브!

 

Lollapallooza 페스티벌 무료 생중계

8월 1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Lollapalooza 페스티벌에서 헤드 라이너로 개인 무대를 꾸민다고 합니다. 이날 제이홉의 무대가 위버스라이브 단독으로 생중계된다는 기쁜 소식! 오전 10시 50분(한국 표준 시간 기준)부터 위버스 APP/ PC 및 TV 앱에서 현지의 생생함을 라이브를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놓치면 안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