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금성삼계탕
<백종원의 3 천왕> 소개되었던 대전 유명 맛집, 금성삼계탕. 대전이 삼계탕으로 유명한 이유는 삼이 많이 나는 금산과 가까워서인데요. 이곳 삼계탕 역시 한약재를 삶아내 건강과 맛이 모두 뛰어나죠. 고명으로 당근까지 올라가 비주얼까지 완벽합니다. 금성삼계탕만의 노하우로 가슴살을 쫄깃한 식감으로 즐길 있다는 것이 이곳 맛집 비결입니다.  퍽퍽한 가슴살을 골든 타임으로 끓여 쫄깃한 식감으로 즐길 있어요. 마지막으로 대게적으로는 찹쌀이 뱃속 안에 있기 일쑤인데 이곳에는 찹쌀을 밖으로 빼서 끓여 국물이 걸쭉한 것이 특징!
주소: 대전 동구 선화로 196번길 44

 

신동엽

진남포면옥
약수동 50 터줏대감 보양식 맛집으로 유명한 진남포면옥. 이곳은 성시경과 신동엽이 즐겨 가는 단골집이며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바가 있습니다.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이북식으로 만든 찜닭 덕분인데요. 듬뿍 올라간 부추 토핑이 눈길을 사로잡고 육수에 깊은 풍미를 더해줍니다. 접시 만두와 녹두빈대떡도 함께 먹는다면 금상첨화!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 108

 

박나래, 신세경, 전지현

땀땀
< 서는 식당>에서 박나래와 유튜버 입짧은 햇님이 몸보신 음식으로 인정한 쌀국수 맛집, 땀땀. 이곳은 전부터 배우 신세경과 전지현도 즐겨 먹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육수에 닭다리가 통으로 올라간 보양 닭고기 쌀국수, 웬만한 곱창 맛집보다 맛있는 곱창이 올라간 매운 소곱창 쌀국수가 인기 메뉴입니다. 여름 보양식으로 삼계탕이 지겹다면 이국적인 베트남 보양식으로 기력을 보충할 !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98 12-5

 

최자

 

뚝도농원
올해 중복엔 대신 오리는 어때요? 오리는 체내의 중금속과 노폐물을 배출해 주고 피부, 혈관, 두뇌, 건강을 개선해 줍니다. 게다가 칼로리까지 낮아 다이어터들에게도 사랑받는 음식이죠. 최자의 최자로드에서 소개한 성수동 오리집, 뚝도농원에서 오리고기를 특별하게 즐겨보세요. 화로에 구워 먹는 생오리 로스구이가 인기 메뉴인데요. 기름기가 빠진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 이곳에서 제공되는 소스는 레몬소금, 염장후추, 깻잎 페스토, 유자 고추장으로 고기 맛의 품격을 높여주기까지 하죠. 원기 회복에 좋은 복분자주와 곁들여플러싱효과를 느껴보세요!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찬산로 82

 

이영자

한방통닭
인간 맛비게이션 이영자가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방문한 한남동 한방통닭. 그녀는 체했을 소화제 대신 한방통닭을 먹는다는 명언까지 남겨서 더욱 화제였죠. 입구에 있는 닭윈도를 마주하는 순간 비주얼과 냄새에 취해 그냥 지나칠 없게 돼버리죠. 겉바속촉한 통닭으로 기름기는 빠져 칼로리 걱정은 NO!
주소: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34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