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도 좋지만 여름 계곡 특유의 가슴 뻥 뚫리는 시원한 무드가 있죠. 계곡뷰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카페들을 소개합니다.

단양, 카페 다우리

@dawoory043

고즈넉한 한옥 카페에서 직접 로스팅한 커피향, 시시각각 바뀌는 드넓은 산과 계곡 뷰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다우리입니다. 단양 선암계곡로에 위치해 있는 이 곳은 ‘한국의 오래된 산성’을 주제로 오랜 시간 고민 끝에 만들어진 공간인데요. 공간 설계는 물론 인테리어 소품, 찻잔 하나에 이르기까지. 카페를 운영하는 주인의 정성과 고민이 가득 담겨있어 그만큼 더 오래 머물고 싶은 멋진 장소입니다.

충북 단양군 대강면 선암계곡로 165

고기리, 모소밤부

모소밤부

서울 근교 계곡을 논할 때 가장 먼저 언급되는 용인시 고기리. 그 중에서도 오랜 시간 예쁜 브런치 카페로 사랑받아온 카페 & 다이닝 모소밤부를 소개합니다. 마치 유럽에 온듯, 인스타 인생샷 부르는 예쁜 인테리어와 시원하게 뻗어 흐르는 계곡 뷰가 특징인데요. 카페 뿐만 아니라 브런치부터 다이닝까지 식사 메뉴도 즐길 수 있어 계곡 데이트 성지로도 자주 언급되는 장소입니다.

경기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 470 1층

 거창, 민들레울

@mindeullewool

거창 카페 민들레울에서는 달빛이 유난히 아름답기로 유명한 덕유산의 월성계곡 뷰와 아름다운 정원 조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마치 깊은 숲속에 몰래 숨어 있는 비밀 정원을 마주한 느낌..! 뿐만 아니라 온실에서는 다양한 허브와 허브를 이용한 굿즈까지 만나볼 수 있으니 아기자기한 감성을 선호한다면 꼭 한번쯤 방문해보길 추천합니다.

경남 거창군 북상면 덕유월성로 2188 민들레울

양평, 카페 하날

@CAFE_HANAL

양평에 이토록 멋진 야경 명소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양평 용문로에 위치한 한옥 카페 하날은 작은 강과 같은 넓고 잔잔하게 흐르는 계곡을 품고 있는 한옥 카페입니다. 잔잔한 물과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무드는 밤이 되면 더욱 빛이 나죠. (물론 낮에도 아름답지만요.) 힐링이 필요한 날에 방문해 은은한 달빛, 고요한 가운데 감성을 자극하는 풀벌레 소리에 몸을 맡겨 보세요. 온갖 고민을 단번에 잊을 수 있을 듯!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517 카페하날

양산, 아미드포레

아미드포레

푸르른 숲에 둘러 쌓여 맑은 내원사 계곡을 품은 카페 아미 드 포레. 아미 드 포레는 ‘숲의 친구’를 뜻하는 불어인데요. 이름에서 느껴지듯 숲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시원하고 모던한 외관과 인테리어, 카페 밖에서는 물론 안에서도 뷰를 즐길 수 있도록 넓게 짜여진 통창, 이 모든 것을 더욱 기쁘게 하는 다채로운 음료와 퀄리티 높은 디저트 메뉴 리스트까지. 무엇하나 빼놓을 것 없는 매력 포인트들로 가득 찬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