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서 7월까지 달간만 맛볼 있는 여름 제철 감자, 홍감자 🥔

수분이 풍부해 쪄서 먹으면 포슬포슬하고 다른 감자에 비해 당도가 높아 일명 카스테라 감자라고도 불리죠. 홍감자의 효능부터 보관법, 레시피까지 모두 소개할게요. 

🔎홍감자 효능

홍감자에는 노화 예방과 면역력에 좋은 안토시아닌과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C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독소와 노폐출 배출에도 효과적이라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홍감자 보관 방법

1. 그늘에 감자 표면의 수분을 말려준다.
2.
숨구멍이 있는 종이 상자나 구멍 뚫린 바구니 통풍이 잘되는 용기에 담아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기.
3.
감자 사이사이에 신문지나 습자지를 끼워 넣어 주면 오랫동안 보관할 있다.
4. 사과 1개를 함께 담아 보관하면 감자가 트는 것을 방지할 있다.
5. 부패한 감자는 발견 즉시 제거해 .

 

홍감자 200% 즐기기, 홍감자 요리 식단

다이어트 식단, 안주, 간식 홍감자를 다양하게 즐길 있는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홍감자는 매우 부드럽고 포슬포슬한 식감 때문에 껍질을 벗기지 않고 조리하는 것이 좋아요. 영양분도 배로 챙길 있고요! 

 

홍감자 부라타 샐러드
다이어터를 위한 레시피! 칼로리 낮은 부라타 치즈와 홍감자는 최고의 조합을 자랑하죠. 바질 페스토와 홍감자를 함께 볶아주면 고급 샐러드 완성!

 

에그슬럿
주말 브런치 메뉴로 홍감자 에그슬럿 추천! 찜기에 10 정도 쪄낸 , 윗면을 조금 파줍니다. 속에 치즈, 마요네즈, 메추리알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2 정도 돌려주면 완성! 입맛에 따라 후추나 치즈를 더해주면 더욱 좋아요. 

 

와플
맥주 안주로 제격인 와플 모양 홍감자 칩을 도전해보세요. 와플 채칼로 슬라이스 해준 10분간 수분을 말려주세요. 허브 솔트를 살짝 뿌리고 에어프라이어로 튀겨주면 됩니다.   

 

휴게소 감자  
가끔 휴게소감자가 생각날 있죠? 감자 껍질을 제거한 냄비에 10분가량 삶아줍니다. 다음 프라이팬에 버터와 설탕을 넣고 졸여주면 됩니다. 홍감자는 으깨지기 쉬우니, 주의하세요!

 

감자
영양가가 풍부한 여름 제철 음식 홍감자를 더욱 건강하게 즐기는 법은? 정갈한 한식 밥상에 어울리는 감자 밥이 바로 그것! 밥솥에 익힌 홍감자와 밥을 함께 으깨 먹으면 고소함이 배가돼 입맛이 살아나게 되죠. 시원한 미역냉국과도 찰떡궁합!

 

삶은 홍감자
Classic is the BEST! 수분감이 많아 삶아 먹어도 텁텁함이 없는 홍감자. 조리 X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면 골고루 익을 뿐만 아니라 껍질을 벗겨 먹기에도 편리하죠! 더욱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은 .


홍감자 껍질 튀김
홍감자는
껍질도 영양가가 풍부하다는 사실!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돼 체내에 유해 물질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죠.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껍질을 바싹하게 구워주면 됩니다. 바질 페스토나 버터를 넣어 함께 볶아 먹는 것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