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렁출렁! 늘어진 팔뚝 살만큼 빼기 힘든 살은 없죠.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들도 어렵다는 팔뚝 빼기. 특히나 다른 부위에 비해 움직임도 적어 살이 빠지기 쉽지 않다고 하는데요. 그럼 슬림한 일자 팔뚝을 만들기 위해서 뭐부터 해야 할까요? 예쁜 라인을 만들기 위한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원인부터 알아보자!

부종
체형에 비해 팔뚝만 유난히 통통하다면 부종일 가능성이 높아요. 팔은 아래로 향하고 있어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통해 순환을 돕지 않으면 셀룰라이트가 지속해서 생기기 마련이죠.

 

잘못된 자세
학생이나 직장인들은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좋은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목과 등이 구부러진 상태가 되면 견갑골이 밖으로 열려 어깨가 안쪽으로 말리게 됩니다. 구부정한 자세로 지속될 경우 팔을 뒤로 당기는 힘이 줄어들기 때문에 근육이 쇠약해지고 팔뚝이 쳐지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죠.

 

탄력 잃은 팔뚝 살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체중이 급격하게 줄었거나, 근력 운동 부족으로 인해 팔뚝 살이 늘어나기도 해요. 한번 늘어난 피부는 재생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피해주세요. 

 

일자 팔뚝 라인을 위한 꿀팁 3

1. 올바른 습관 들이기

1. 코어에 힘을 주고 팔을 크게 뻗어 기지개를 수시로 펴주세요.
2.
가슴과 허리는 항상 펴고 앉는 습관을 들이는 중요! 척추와 어깨가 바르게 되어 팔뚝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3. 걸을 때마다 동작을 크게 움직여주세요. 팔을 최소 60 이상으로 들어서 간격을 넓혀줄 . 팔의 활동량이 많아져 살이 빠지게 됩니다. 

 

2. 매일 하면 좋은 운동

리버스 플라이
무릎을 조금 구부리고 엉덩이를 뒤로 스쿼트 자세를 유지해줍니다. 양손에 덤벨을 들고 숨을 내쉴 때마다 곧게 뻗은 팔을 사이드로 들어 올려주세요. 마시는 숨에 팔을 아래로 내려주고 계속 반복하면 됩니다. 

라잉 덤벨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매트 바닥에 눕고 양손에 덤벨을 쥐여줍니다. 분을 위로 올린 손을 천천히 옆으로 내려줍니다. 숨을 마시며 덤벨을 내려주고, 양손 사이의 간격이 멀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팔꿈치 위치는 고정해주고 코어 힘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바이셉스
먼저 밴드를 준비해줍니다. 매트에 앉아 허리를 세우고 다리를 약간 구부립니다. 밴드 끝부분을 양손으로 잡고 발에 걸어주세요. 상체를 뒤로 조금 기울이고 코어에 텐션을 ! 상태에서 밴드의 탄성을 느끼며 양팔을 안으로 접으세요. 천천히 원래 자세대로 돌아와 동작을 반복해주면 됩니다. 

 

3. 노폐물 배출을 위한 마사지

셀프 림프 마사지
손가락 개로 쇄골부터 겨드랑이 쪽으로 가볍게 쓸어주세요. 엄지손가락을 쇄골에 대고 나머지 손가락은 겨드랑이 안으로 끼워줍니다. 숨을 내쉬면서 겨드랑이를 5초간 눌러주세요. 그리고 천천히 주물러줍니다. 반대쪽 겨드랑이도 똑같이 마사지해주세요.
평소에 겨드랑이를 주먹으로 가볍게 통통 쳐주고 팔뚝 전체를 손바닥으로 부드럽게 쓸어주세요. 오일이나 도구 없이도 간단하게 관리할 있다는 사실. 이때 살살 문지르며 강한 압박이 가지 않게 하는 것이 좋아요!

 

4. 피해야 하는 음식

팔의 지방을 늘어나게 하는 원인 하나가 바로 유지방이 많은 음식인데요. 생크림, 버터, 아이스크림 등이 있죠. 나트륨 함량이 높아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음식 또한 굉장히 치명적인 사실! 가공으로 만든 설탕이 과량 함유된 이온 음료 탄산음료 지방을 축적하는데 한몫하죠. 혈액순환을 돕고 노폐물 배출에 용이한 물을 충분히 섭취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