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꽃놀이 주인공은 바로 수국! 보기만 해도 기분이 몽글몽글해지는 전국 수국 명소를 소개합니다. 

 

제주 휴애리자연생활공원
국내에서 수국이 제일 먼저 만개하는 곳은 바로 제주도! 인생 사진 성지로 유명한 휴애리자연생활공원에서 6 10일부터 7 20일까지 여름 수국 축제를 진행합니다. 야외정원, 온실 곳곳마다 수국이 풍성하게 덮여있어 서는 곳마다 인생샷을 기대해도 좋아요. 파랑, 분홍, 빨강, 보라 알록달록하게 피어난 수국을 맘껏 감상해보세요.
주소: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통영 연화도
수국 사냥하러 통영 연화도로 떠나보세요! 전체가 수국으로 가득 덮여수국섬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당일치기 트레킹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평범한 꽃길은 식상하다면 연화사를 방문해보세요. 고즈넉한 사찰과 화사한 수국이 함께 어우러져 이색적인 절경을 감상할 있어요. 파란색 수국 너머 푸른 바다가 펼쳐진 용머리 해안에서 인생샷 남기는 것을 잊지 마세요!
주소: 경남 통영시 욕지면 연화리

영도 분홍집
부산 태종대 근처에 위치한 분홍집을 소개합니다. 관음정사 바로 옆에 딸기우유가 연상되는 핑크로 뒤덮인 집이 시선을 강탈할 ! 입구에 있는 풍성한 수국 나무 앞이 바로 이곳 포토 스폿입니다. 개인 사유지이니 조심스럽게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소: 부산시 영도구 태종로 813-31

제주 마노르블랑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마노르블랑은 유럽 수국 축제로 유명한 수목원입니다. 올해는 8 31일까지 축제가 열리며 제주 수국부터  전세계 수국까지 다양하게 만날 있어요. 이국적인 건물 외관이 특징인 카페 테라스에 앉아 화려한 수국 정원을 느긋하게 감상하는 것도 추천해요.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2100번길 46

통영 이순신공원
형형색색 다양한 수국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산책할 있는 이순신공원. 바다와 수국밭이 함께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이곳은 웨딩 스냅 사진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언덕을 올라가면 보이는 커다란 소나무 아래가 요즘 SNS에서 핫한 포토존이니 참고할 !
주소: 경남 통영시 정량동 6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