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간편하기 때문이 아니라 맛까지 제대로다. 몰라보게 진화한 냉동피자의 시대, 맛집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7개의 제품을 직접 맛봤다.

 

고메의 로마 콰트로 포르마지 피자
6천5백원

치즈의, 치즈를 위한, 치즈에 의한 피자를 좋아한다면 무조건 맛봐야 한다. 통모차렐라뿐 아니라 고르곤졸라, 카망베르, 고다, 체다까지 다종다양한 치즈를 한 판에 담았다. 여기에 이탈리아식으로 숙성한 도우는 얇고 쫄깃해 치즈의 맛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완벽한 조건을 갖췄다. 크림치즈와 마요네즈를 넣은 화이트 소스로 부드러움을 더했고, 크랜베리와 호박씨를 가볍게 뿌려 완성했다. 드라이한 화이트 와인 한 잔과 함께하면 치즈 각각의 맛과 향이 더욱 살아난다.
치즈 ★★★★★  토핑 ★★  도우 ★★★★

 

우주인피자의 허니 갈릭 페퍼로니
1만1천원대

돌고 돌아 결국 페퍼로니 피자로 돌아오게 된다면 아주 약간의 변주를 즐겨보는 것도 좋다. 겹겹이 덮인 페퍼로니에 꿀을 살짝 뿌리고 바삭한 갈릭칩을 콕콕 올렸다. 고르곤졸라 피자에 곁들이는 것이 익숙했던 꿀과 마늘은 페퍼로니와도 새로운 단짠 궁합을 빚는다. 치즈 양이 넉넉해 주욱 늘어지는 맛이 있고, 곳곳의 갈릭칩이 성실하게 풍미를 더한다. 지름은 24cm 정도로 2~3인이 함께 즐기기에 적절하다.
치즈 ★★★  토핑 ★★★★  도우 ★★★

 

피제리아 라르도의 마르게리따 피자
9천9백원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화덕피자 전문점인 피제리아 라르도의 손맛을 그대로 담았다. 화덕 조리를 거친 도우 위에 수놓은 것처럼 토핑이 가지런히 올라가 있다. 통째로 오븐이나 전자레인지에 넣어 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조리하면 나폴리식 피자가 완성된다. 직접 빚은 나폴리식 도우는 냉동을 거쳤음에도 여전히 결이 살아 있어 쫄깃쫄깃하다. 토마토 페이스트와 상큼한 토마토, 바질의 조합 역시 갓 주문한 듯 신선할 뿐 아니라 비주얼도 근사해 홈파티용으로도 제격이다.
치즈 ★★★★  토핑 ★★★★  도우 ★★★★

 

오리지널뉴욕의 맥앤치즈 피자
5천2백원

뉴욕식 피자라는 표현이 아쉽지 않도록 감칠맛 도는 짭조름함이 특징으로 도우는 매우 얇고 소스는 자극적이다. 익숙한 페퍼로니 대신 나초 치즈 소스에 버무린 마카로니 위에 모차렐라를 가득 뿌렸다. 치즈맛이 녹진하고 묵직해 맥주와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린다. 한 조각이지만 손바닥보다 큼직해 다 먹고 나면 꽤나 배부르다. 겉면이 바삭하기보다 촉촉해야 하기에 에어프라이어보다는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조리하길 추천한다.
치즈 ★★★  토핑 ★★★★   도우 ★★

 

라쿠치나의 애플 고르곤졸라 피자
4천원

1세대 이탤리언 레스토랑으로 꼽히는 라쿠치나는 누구나 어디서든 이탤리언 음식을 다양하게 즐기길 바라며 간편식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무엇보다 도우의 매력이 상당한데, 도톰한 포카치아 도우는 폭신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사각피자이기에 별도의 테두리가 없어서 마지막까지 토핑으로 가득 찬 한입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꼬릿하고 고소한 고르곤졸라 치즈에 꿀을 더하고, 가볍게 절인 사과 조각을 군데군데 뿌렸다. 달콤짭잘한 간식이 당길 때 전자레인지 3분만으로 수준급의 이탤리언 피자를 맛볼 수 있다.
치즈 ★★★  토핑 ★★★  도우 ★★★

 

애슐리의 오리지널 시카고 딥디쉬 피자
6천9백원

치즈로 속을 가득 채운 시카고 피자도 쟁여두고 먹을 수 있게 됐다. 손바닥만 한 크기로, 에어프라이어에 쏙 들어간다. 도우가 살짝 노릇해질 정도로 조리하면 되는데 안쪽은 녹아내린 치즈로 무척 뜨거우니 주의해야 한다. 조심스럽게 갈라내면 뽀얀 모차렐라 치즈가 폭포처럼 쏟아진다. 다진 불고기 토핑이 씹는 맛을 더한다. 도우에 도톰하게 발린 토마토소스의 농도가 아주 진해 느끼할 새 없이 치즈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치즈 ★★★★★  토핑 ★★★  도우 ★★

 

쿠치나 톰볼라의 바질페스토 새우피자
1만6천5백원

서래마을에 자리 잡은 쿠치나 톰볼라는 이탈리아 가정식 레스토랑으로 로마식 화덕피자로도 유명하다. 우리 밀로 만들어 더욱 고소한 도우에 수제 바질 페스토를 고르게 바르고 탱탱한 새우를 얹었다. 급속 진공포장으로 레스토랑에서 먹는 맛 그대로를 재현하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아닌 게 아니라 한입 맛본다면 무의식중에 단정지었던 냉동피자의 한계는 단숨에 사라진다. 향긋한 바질 향과 더불어 감칠맛 도는 바다 향이 느껴지는데, 수제 조개 스탁이 숨겨진 맛의 비밀이다.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릴 수도 있지만, 밑면이 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팬에 구워낼 때가 가장 맛있다.
치즈 ★★★  토핑 ★★★★  도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