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EXHIBITION 

<다시 안녕>

일러스트레이터이자 현대미술작가 장 줄리앙이 국내 최초로 30여 점의 페인팅 신작을 공개한다. 서핑, 산책, 바다와 같이 소소한 보통의 이미지를 주제로 작가가 공유하고픈 그의 일상적 경험을 나열한다. 어느덧 계절이 바뀌듯이.
장소 알부스갤러리 기간 5월 30일까지

 

<웃어>

백남준은 잘 웃었고, 잘 웃겼다. 전통적 가치와 예술 제도에 도전한 플럭서스와 백남준을 유머의 관점에서 조망한다. 낡은 제도, 규범, 통념을 받아치는 백남준식 웃음의 반격을 본받자. 유머는 숨통을 틔우는 데 이롭다.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기간 내년 2월 2일까지

 

<Personal Life>

미국 작가 앤디 리멘터와 일본 작가 오토 모아이가 함께 전시를 연다. 색감, 형태, 바라보는 시선 등 둘은 극명히 다르지만 한 공간에서 하나의 제목 아래 이루어지는 접점을 구경하는 맛은 쏠쏠하다. 우리의 모습이기도 할 테니.
장소 에브리데이몬데이 기간 6월 13일까지

 

NEW BOOK 

<스노볼 드라이브>

갑자기 영원히 녹지 않는 눈이 내린다. 태워야만 사라지는 이 눈은 실리카겔을 닮았고, 피부에 닿으면 발진을 일으킨다. 이 눈은 쌓이고 쌓여 모루와 이월의 인생도 바꿔버린다. 녹지 않는 눈이라는 재앙과 삶의 변화들이 어쩐지 팬데믹 시대를 닮았다.
저자 조예은 출판 민음사

 

<제로 웨이스트 키친>

때가 지난 식재료를 버리면서 죄책감을 가진 기억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제로 웨이스트 키친>은 식재료를 이해하고 세심하게 다뤄 버려지는 재료가 없는 주방을 안내하는 책이다. 각 재료에 맞는 보관법과 저장법, 직접 길러 먹는 채소까지 알려준다.
저자 류지현 출판 테이스트북스

 

<우연히, 웨스 앤더슨>

‘웨스 앤더슨스러운’ 이미지를 포착하는 인스타그래머가 있었다. 그의 계정에 수백만 팔로워가 몰려들었다(나도 그중 하나다). 그의 이름은 월리 코발. 그 사진이 사진집으로 탄생했고, “솔직히 내가 찍고 싶은 사진”이라는 웨스 앤더슨의 서문까지 받았으니 과연 성공한 덕후다.
저자 윌리 코발 출판 웅진지식하우스

 

NEW SERIES

<언더커버>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살아왔던 남자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더욱 고독해지길 선택한다. 주연인 지진희, 김현주를 비롯해 허준호, 권해효, 이승준 등 쟁쟁한 조합을 내세워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방송사 JTBC 첫방송 4월 23일

 

<보쌈-운명을 훔치다>

보쌈하고 나서 보니 옹주를 데려왔다. MBN이 선보이는 첫 사극으로 광해군 치하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정일우는 생계형 보쌈꾼을, 권유리는 옹주를 연기하며 애틋한 로맨스를 그린다.
방송사 MBN 첫방송 5월 1일

 

<목표가 생겼다>

소녀가 한을 품어도 오뉴월에 서리가 내릴까? 19세 소녀는 자신의 삶을 불행하게 만든 이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행복 망치기 프로젝트’를 계획한다. 영화 <곡성>의 ‘효진’역으로 열연을 펼친 김환희가 주연으로 나선다.
방송사 MBC 첫방송 5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