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를 위한 다양한 도구들

환경을 생각한 리유저블 커피 캡슐부터 부엌 인테리어를 살려줄 노르딕 커피머신까지.

아이 카필라스 리유저블 커피 캡슐

사진 ‘아이 카필라스’ 제공

매번 한 번 마시고 휴지통에 버리는 커피 캡슐때문에 마음이 무거웠다면, 재활용 커피 리필 캡슐을 사용해보세요. 네스프레소, 일리, 돌체 구스토 등 각 메인 커피 머신에 따라 출시되는 이 스테인리스 커피 캡슐은 얼마든지 재사용이 가능하니까요. 만들어져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원두를 갈아 넣을 수 있어 더욱 다양한 원두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 또한 큰 장점입니다. 또한 비싼 커피 캡슐에 비해 더욱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요. 환경과 커피 모두를 사랑한다면 구매해볼만한 매력적인 홈 카페 아이템이죠?

네스프레소 라티시마 원

사진 ‘네스프레소’ 제공

집에서 즐기는 커피 머신으로 아메리카노만 마실 수 있다는 편견은 깨진지 오래죠. 평소 즐겨 마시는 에스프레소, 룽고는 물론 우유를 사용한 카푸치노, 라테 마키아토까지 즐길 수 있는 네스프레소의 라티시마 원입니다. 밀크 시스템까지 포함했음에도 세로 높이 32cm 정도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쓸데 없이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며, 깔끔한 디자인은 부엌의 분위기를 더욱 세련되게 가꾸어줄 거예요.

플랜잇 홈카페프레소 커피머신

사진 ‘플랜잇’ 제공

요즘 인테리어 트렌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키워드죠. ‘노르딕’ 감성을 더한 커피 머신을 소개합니다. 역시 크지 않은 사이즈로 집안 어디에 두어도 손색이 없으며, 우드 디테일이 더해진 디자인이 홈 카페를 순식간에 북유럽풍 분위기로 바꿔줍니다. 커피추출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게이즈로 원하는 온도에서 커피를 추출할 수 있어 전문성을 더했으며, 추출 디스펜더가 나뉘어져 있어 동시에 2잔 추출이 가능합니다. 강력한 스팀추출로 풍성한 우유 거품을 직접 만들 수도 있고요. 10만원 대의 부담없는 가격 또한 큰 장점입니다.

칼리타 커피드리퍼

사진 '칼리타' 제공

사진 '칼리타' 제공

사진 '칼리타' 제공

사진 '칼리타' 제공

집에서 핸드드립 좀 마셔봤다면 모두 아는 브랜드죠. 칼리타의 커피 드리퍼 입니다. 자기 소재의 튼튼한 커피 드리터는 물론 폴리카보네이트, AS수지 소재 등 투명한 디자인의 드리퍼는 인증샷 찍기에도 좋죠. 최근에는 투명한 글래스 본체에 컬러감이 더해진 글래스 드리퍼 또한 인기가 많다고 하니 컬러풀한 디자인의 드리퍼를 찾고 있었다면 칼리타의 드리퍼를 참고해보세요.

스탠리 커피 드리퍼 캠핑용 세트

사진 ‘스탠리’ 제공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익히 알고 계실 텀블러계 일인자 스탠리 역시 커피 드립퍼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홈 카페뿐 아니라 캠핑 시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분이라면, 스탠리의 드리퍼 세트를 눈여겨보세요. 스탠리에서 출시하는 텀블러 모두에 안정적으로 세팅 가능한 드리퍼는 최고급 스테인리스를 사용했으며 BPA 프리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종이 필터가 아닌 반영구 스테인리스 필터가 적용돼 재사용은 물론 세척까지 간편한 것 역시 큰 특징이고요.

루미 자동 커피 그라인더

사진 ‘루미’ 제공

커피 머신이 부담된다면 자동 커피 그라인더는 어떠세요? 버튼 한 번이면 번거로웠던 그라인딩이 완벽하게 완료! 다양한 굵기로 원두를 편리하게 분쇄할 수 있어 수고로움을 덜었습니다. 유선이 아닌 무선이라 집 어디에서든 작동할 수 있으며, 집뿐 아니라 사무실, 아웃도어에서도 원두를 언제든 그라인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밀루 수동 핸드밀

사진 ‘밀루’ 제공

그라인딩은 그래도 손 맛이라고요? 그렇다면 평범한 스테인리스 디자인 대신 천연목 느티나무를 사용한 핸드밀을 사용해보세요. 칠기 장인이 수공예 작업으로 만든 천연목 핸드밀은 손에 쥐는 순간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줄테니까요. 분쇄도 조절 역시 가능하니 기호에 따라 원두를 갈아보세요.

핸드 드립 시 팁!
원두를 필요할 때 마다 분쇄하여 내리면 커피의 풍미를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죠. 원두의 굵기, 뜸들이는 시간 등이 궁금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원두의 굵기 : 분쇄도에 따라 결정되는 원두의 굵기. 이 원두의 굵기에 따라 같은 원두임에도 다양한 커피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떻게 추출하느냐에 따라 크게 굵은 분쇄는 드립 추출, 중간 분쇄는 사이폰 추출, 아주 고운 입자로 분쇄 시에는 모카포트 추출로 나눌 수 있는데요. 입도가 고를 수록 깊고 진한 맛을, 입도가 클 수록 깔끔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이는 커피 입자와 물의 접촉 시간에 따라 맛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물과 접촉 시간이 길수록 커피는 진해지고 쓴맛이 강해지기 때문입니다.
*핸드밀을 사용 시엔 차분한 마음으로! : 간혹 수동 그라인더를 마구마구 빠르게 돌리시는 분들 있죠. 하지만 앞으로는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그라인더를 사용하셔야겠습니다. 커피밀을 빠르게 돌리면 기계에서 열이 발생하고, 그 과정 중에 커피 성분에 영향을 주어 원두의 맛과 향이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가올 여름을 위한 홈카페 레시피 추천!
커피를 만들기 위한 도구를 준비했다면, 다가올 여름을 위한 다양한 홈카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유행 중인 마블링 라뗴를 비롯해 배도라지 에이드, 보는 것만으로도 배부른 튤립 샌드위치, 그리고 달고나 말차 라떼까지. 파우더나 생크림 등 인터넷을 통해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재료등을 활용해보세요. 카페에 가지 않고도 다양한 커피를 만드는 재미와 함께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다양한 홈카페 레시피는 유튜브를 통해 간편히 찾을 수 있으니 굳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원하는 음료를 마실 수 있겠죠?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