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바야흐로 너른 해변이 기다리는 그곳으로 여행을 계획해야 할 때. 두려움을 버리고 용기를 내는 것, 그것이 바로 여행과 패션의 공통점이다.

 

0425-101-1

브라질 출신의 소설가 파울로 코엘류는 “여행은 결코 돈의 문제가 아니라 용기의 문제다”라고 말한 바 있다. 앞만 보고 달려온 2019년도 어느덧 중반이 코앞이다. 잠시 숨을 고를 필요가 있다고 느낀다면 생각을 멈추고 용기를 내 실행을 해야 할 때. 목적지야 천차만별이겠지만, 당신이 걷는 그 길이 바로 캘리포니아 해변의 런웨이가 되기를 바란다면 다음의 트렌드 키워드에 주목하자. 2019 봄/여름을 관통하는 메가 트렌드 중 하나가 자유와 낭만으로 점철되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영감을 받았다.

저마다의 행복과 자유를 갈망하는 캘리포니아의 쿨 키드가 되고 싶다면 가장 먼저 타이다이(홀치기 염색) 패턴의 오버사이즈 티셔츠나 스웨터, 재킷 등을 준비하자. 염색 과정에 따라 다채로운 패턴을 보이는 이 아이템은 넉넉하게 입어주어야 제 맛. 티셔츠라면 R13 컬렉션처럼 디스트로이드 데님 스커트 허릿단에 살짝 찔러 넣는 턱 스타일로 연출하고, 다양한 나무 문양의 팔찌와 패턴 있는 허리끈으로 장식해보라. MSGM처럼 같은 톤의 데님 룩과 믹스해도 좋고, 스웨터나 후디라면 그것 자체만으로 눈길을 끄니 포인트 아이템으로 연출해도 좋겠다.

0425-101-2

두 번째로 박시한 버튼다운 프린트 셔츠를 활용해보자. 휴양지에서 훌륭한 키 아이템이 된다. 런던에서 한국 파워를 일으키는 레지나 표가 2019 봄/여름 컬렉션에서 선보인 셔츠들이 대표적. 몸에 착착 감기는 얇은 소재의 버튼다운 셔츠는 비키니 톱 위에 가볍게 걸쳐 입기에도 좋은데, 급히 외출을 준비해야 할 때 단추를 잠그고 무릎 길이쯤의 H라인 스커트를 매치하면 그대로 외출복이 완성된다.

스타일만큼 자유로운 애티튜드가 몸에 배어 있는 캘리포니아 소녀들이 즐겨 입는 청키한 카디건도 중요한 아이템. 가녀린 비키니 톱은 물론 슬리브리스 톱 위에 무심하게 툭 걸쳐만 주면 어깨를 따라 넉넉하게 떨어지는 모습이 멋스럽다. 더해야 할 것이 있다면 패턴 장식의 챙이 넓은 모자, 편하게 신을 수 있는 플랫폼 슬라이드, 스트로나 천으로 만든 바스켓백 정도다.

0425-101-3

이제 하의로 넘어가보자. 90년대를 주름 잡았던 보드 쇼츠가 2019년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다이빙 슈트 위에 레이어드해도 좋고, 비키니 라인이 보이게 내려 입으면 현지인 못지않은 아우라를 풍길 수 있기도. 유틸리티 트랙 팬츠나 아래의 조임이 특징인 조거 팬츠 역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아이템이다. 대체로 슬라이드를 신겠지만 때때로 펌프스 힐을 매치하면 세련된 애슬레저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그 밖에 트로피컬 프린트의 각종 의상과 액세서리들, 네오프렌 소재 아이템, 다채로운 디자인의 스윔슈트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휴양지 룩의 절대 요소. 모두 해변과 도시를 오가며 믹스매치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라는 것도 장점이다. 자, 이제 준비가 되었다면 빠르게 여행을 떠나보시길. 당신과 나 우리 모두를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