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을 촉촉하게
촉촉하고 매끈한 손발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을 더욱 가까이 해야 하는 계절이 왔다. 장갑이나 부츠 속에서도 손과 발은 부드러워야 진정한 미인이니까.
For Your Foot
1 발은 늘 보송하게 겨울철엔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신발을 신는 경우가 많아 세균이 쉽게 생성된다. 세균과 각질층이 반응할 때 생기는 화학물질로 인한 발 냄새를 피하려면 평소 발을 닦을 때 발톱 밑까지 깨끗이 닦은 후 물기를 꼼꼼히 말려야 한다. 또 수시로 통풍을 하고 파우더 스프레이를 이용해 발을 보송보송하게 유지하면 발 냄새와 무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바디네이처의 데오드란트 드라이 이펙트 발을 보송보송하게 하고 냄새를 제거하는 파우더 타입 스프레이. 150ml 1만2천원.
2 오일 밤으로 하는 마사지 피로가 쌓였을 때 발을 꾹꾹 눌러 마사지 하면 몸 전체의 노폐물이 배출되고 피로가 해소된다. 하루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족욕을 한 뒤 오일 밤으로 마사지하면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것은 물론 근육의 긴장도 한층 완화돼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겐조키의 베어피트 판타지 카푸아쿠 버터가 발을 촉촉하게, 시어버터가 발을 편안하게 하는 마사지 밤. 무릎까지 마사지하기 좋다. 80ml 3만8천원.
3 발 각질 관리하기 손과 마찬가지로 발도 각질 제거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크림을 발라도 효과가 떨어진다. 각질은 조기에 제거하지 않으면 나중에는 갈라지기까지 하므로 평소 각질 연화 크림으로 각질을 부드럽게 없애자.
프리메라의 모이스처 스무딩 케어 발과 발꿈치 등의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각질 연화 크림. 150ml 2만2천원대.
4 발톱에도 영양을 발톱은 90% 이상이 케라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단백질과 수분이 부족하면 부러지거나 찢기는 현상이 생기고, 염증으로까지 이어진다. 건강하고 깨끗한 발톱을 위해 영양제를 꾸준히 사용하자.
더풋샵의 손발톱 영양제 히알루론산과 베타글루칸이 건조한 손발톱을 촉촉하게 하고 큐티클을 부드럽게 하는 브러시 타입 영양제. 10ml 2만원.
5 따끈따끈 캔들 마사지 한겨울 강추위에 푸석해진 발에는 마사지 캔들을 추천한다. 캔들을 녹이면 체온과 비슷한 40℃ 정도로 따뜻하게 데워지는데 이 용액으로 발을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오일 성분이 피부결을 촉촉하게 해 다음 단계 풋 제품의 흡수까지 돕는다.
반디의 캔들 마사쥬 수딩스파 비타민A, E 성분이 발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 종아리 부기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120g 9만원.
6 발의 피로는 반드시 풀 것 발의 피로를 푸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진저나 세이지 등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 성분을 함유한 풋 로션을 이용해 틈틈이 마사지하면 발의 피로도 풀리고 부기도 제거된다.
러쉬의 페어트레이드 풋 로션 카카오 버터가 발을 촉촉하게, 스피어민트와 페퍼민트가 지친 발과 종아리를 시원하게 한다. 100g 1만5천9백원.
7 트고 갈라진 발꿈치 진정시키기 겨울에는 평소보다 수분이 쉽게 증발해 각질이 더 많이 생긴다. 겨울에 특히 발뒤꿈치에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고 갈라지는 경우가 많은 것도 이 때문이다. 갈라진 뒤꿈치 각질은 손으로 뜯어내지 말고 보습 밤으로 진정시킨 뒤 각질 제거제로 부드럽게 제거한다.
티타니아의 크랙트힐 밤 갈라진 발뒤꿈치와 굳은살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하는 풋 전용 밤.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마무리된다. 75ml 1만7천원.
8 양말로 철통 보습 각질 제거를 하고 난 후 피부는 자극받고 건조해진 상태이므로 반드시 발에 풋 크림이나 팩으로 보습을 한다. 따로 시간 내 팩을 하기는 귀찮다면 풋 로션을 많이 바른 후 양말을 신고 자거나, 보습 성분이 함유된 양말을 신어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블리스의 소프트닝 삭스 파라핀 성분을 함유한 양말. 신고 자는 것만으로 굳은살이 관리되며 50회 사용할 수 있다. 7만2천원.
9 굳은살은 완벽하게 제거하기 발뒤꿈치와 발바닥의 굳은살이 심해졌다면 발 전용 각질 제거 파일로 굳은살을 제거한다. 피부결대로 파일을 밀어야 각질이 말끔하게 제거된다.
숄의 벨벳 스무드 익스프레스 페디 롤러가 빠르게 회전해 손쉽게 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4만9천원.
최신기사
- 에디터
- 뷰티 에디터 / 김지수
- 포토그래퍼
- 정원영(Jung Won Young)
- 참고서적
- (최현숙, 담소)
- 도움말
- 구세원(아베다 교육부), 김대호(더풋샵 영업관리부), 박은경(매니큐어리스트), 장유미(반디 홍보팀), 최현숙(손발 부분 모델)